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식품부, ‘고령친화 우수식품’에 현대그린푸드 장조림 등 27개 지정
첫 고령친화 우수식품 지정…“실증 참여 등 지원사업 추진”
고령친화 우수식품 선정 현황〈자료: 농림축산식품부〉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현대그린푸드의 ‘더부드러운 돼지고기장조림’, 신세계푸드의 ‘이지밸런스 소불고기무스’, ㈜푸드머스의 ‘풀스케어갈치무조림’ 등이 정부로부터 노인이 먹기 좋은 식품으로 인정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29일 8개 기업의 27개 제품을 고령친화 우수식품으로 지정했다.

고령친화 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영양 보충과 소화 등에 도움 되도록 형태와 성분을 조정해 만든 제품을 지칭한다. 정부가 고령친화 우수식품을 지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부처는 후보 제품을 평가하면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등 기본요건 외에도 경조와 점도, 영양 등 품질 개선 노력을 고려했다. 내년부터는 심사 횟수를 연 4회로 늘려 더 많은 기업이 우수한 식품을 신청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정현출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우수식품 지정제도를 통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다양한 고령친화식품을 육성·관리하는 한편, 기업들이 고령친화우수식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지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홍보 및 실증사업 참여 등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고 덧붙였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