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바이오 유망 창업아이템 찾습니다”
- 생명硏 ‘KRIBB 바이오 창업경진대회’
-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대전테크노파크,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함께 ‘2021 KRIBB 바이오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첫 시행되는 경진대회는 차세대 성장 동력 산업으로 각광받는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혁신기술기반의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팀 및 초기창업기업 발굴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전략적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향후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을 추진한다.

참가 신청은 예비창업팀 및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공고일 기준 창업 후 1년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신청서 작성 후 다음달 1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팀의 2배수 이내로 선별,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이 이루어진다. 경진대회 요강 및 시상계획 등 내용은 행사 안내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수상한 참가팀에게는 총 상금 1000만원과 함께 ▷사업타당성 분석 및 IP 전략 수립 ▷비즈니스도메인 선정 및 사업계획서 작성 ▷임상 인허가 전략 수립 ▷핀포인트 멘토링 등 다양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이 연계될 예정이다.

김장성 생명연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생명연이 국가 바이오 창업의 허브로서, 바이오분야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해 개방형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바이오분야 유망 창업기업을 창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