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기현 “文-李 회동, 수사기관에 ‘손대지 말라’는 암묵적 지시”
“이재명, 부동산 개발비리의혹 최중심에 서…잘못된 만남”
“곽상도, 2015년에 국회의원·우리 당 소속 아니었다”
지난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긴급현안보고에서 김기현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전날 회동한 일을 놓고 “피고발자(이 후보)를 대통령이 만나서 덕담하고 힘을 실어주면 수사기관에 손대지말라는 암묵적 지시”라며 “매우 잘못된 만남”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이 후보의 경우 국민들이 절대적으로 분노하고 있는 부동산 개발 비리 의혹의 최중심에 있는 분이고 고발대상자, 수사대상자로 돼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청와대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회동에서 민생 문제 관련 논의를 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는 유권해석을 받은 것에 대해선 “선거법 문제도 심각하지만 선관위가 해석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범죄수사랑 선관위가 무슨 상관이냐”며 “선관위의 억지 해명”이라고 했다.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이 화천대유가 참여한 하나은행 컨소시엄 구성에 도움을 준 정황이 드러난 것과 관련해서는 “2015년 무렵에 (곽 의원은) 국회의원도 아니었고 우리 당 소속도 아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 당 입장은 명확한 게 여당이든 야당이든 이 사안에 관해 책임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지위고하 신분을 막론하고 엄중 처벌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곽 의원이 잘못한 것이 있는지 없는지는 나중에 수사 결과로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에서 (대장동 의혹을)국민의힘 게이트라고 계속 우기는데 그래서 우리가 특검하자는데 안 받는다”며 “얼토당토 않는 궤변을 민주당이 늘어놓고 있는 것”이라며 재차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hwsh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