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1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대상에 ‘㈜메디인테크’
최우수상은 ‘㈜셀리코’· ‘㈜알파써클’

[헤럴드경제(의정부)=박준환 기자]지난 20일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창업라운지에서 개최된 ‘2021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결선대회에서 참신한 아이템으로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은 ‘㈜메디인테크’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는 경기도가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예비·초기창업가를 발굴해 육성·지원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온 창업 공모전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336개팀이 창업공모에 도전했으며, 이중 서류·면접·발표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10개팀이 이번 결선 대회에 참여해 전문가 및 청중평가단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최종 심사결과, ‘고화질 카메라 센서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내시경’을 소개한 ‘㈜메디인테크’가 최고 점수를 얻어 영예로운 대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고화질 카메라 센서 기술을 통해 시술 과정에서의 환자의 고통을 줄이고 진단 결과의 정확성을 제고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호평을 얻었다.

최우수상은 저시력 망막질환자를 위한 AR 글래스를 발표한 ‘㈜셀리코’와 초고화질 VR 영상 엔진 사업 사업 모델을 선보인 ‘㈜알파써클’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흡음패널을 소개한 ‘노이즈엑스’와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세무서비스 플랫폼 상품을 제안한 ‘택스비㈜’에게 돌아갔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1억1500만원으로, 대상 1개팀에게는 3000만원, 최우수상 2개 팀에게는 2000만원, 우수상 2개팀에게는 1000만 원, 이외 입상한 5개 팀에게 5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결선에 진출한 10개팀에게는 상금 외에도 향후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 및 사업화 지원 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 지원 사업 관련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혁신은 스타트업의 뛰어난 창업 아이디어가 사업화를 거쳐 세상에 나올 때 비로소 시작된다”며 “경기도는 향후 창업 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최적의 스타트업 성장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결선대회는 전문 심사위원들만 현장 참석하고, 30인의 청중평가단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