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터파크, 가상자산 ‘밀크 얼라이언스’ 합류
포인트 사업 파트너십 체결

가상자산 밀크의 활용성이 이커머스 분야까지 확대된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인터파크와 포인트 연동을 중심으로 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1세대 이커머스 대표 주자인 인터파크는 가입자 수만 3000만 명에 이르는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쇼핑은 물론 도서, 티켓, 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상품 구입 시 결제 금액의 일정 부분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아이포인트(I-Point)’를 운영 중에 있으며, 아이포인트는 쇼핑, 도서, 티켓, 투어 등 인터파크 내 전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양사는 이미 상당 기간 제휴 논의를 해오며 진척시킨 상태로 올 연내에 각 사의 고객 계정 연동을 통한 포인트 전환 기능을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 양사 서비스 이용자들이 밀크와 아이포인트를 더욱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밀크 고객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밀크 코인 또는 파트너사 포인트를 인터파크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인터파크 고객들은 아이포인트를 활용하여 밀크 얼라이언스에 속해 있는 다양한 기업들이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밀크 얼라이언스에는 야놀자(여행·여가), 신세계인터넷면세점(면세점), 진에어(항공), 메가박스(멀티플렉스 영화관), CU(편의점) 등이 포함돼있다. 홍승희 기자

h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