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여성벤처협회, 중기 옴부즈만과 규제개선 간담회
(왼쪽 5번째부터)박주봉 중소기업옴부즈만,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장,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등이 여성벤처기업과의 간담회에서 규제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한국여성벤처협회 제공]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김분희)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소기업 옴부즈만(차관급 박주봉)과 여성벤처의 현장 어려움 해소 및 규제개선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주봉 옴부즈만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고, 한국여성벤처협회에서는 김분희 회장과 윤미옥·장혜원 수석부회장 등 10여명이 자리했다.

이날 참석한 여성 벤처기업인들은 코로나19 피해 업종을 위한 실질적인 금융지원 확대와 시헌인증 소요기간을 단축하고 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방안 등을 건의했다. 중대재해처벌법의 사업주 면책 규정을 신설해달라는 의견도 나왔다. 조달청 여성기업 신인도 가점 기준을 변경하는 안과 여성벤처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R&D) 확대 등 정책적 지원도 제안했다.

박주봉 옴부즈만은 제기된 건의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관련 법령 및 제도 등을 분석하고, 소관부처 협의를 계속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조달청 여성기업 신인도 가점 관련 건의에 대해서는 “조달청으로부터 업력 10년 이상인 여성기업에 대해서는 경영여건 등을 고려해 신인도 가점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답변 받았다”고 설명했다.

전현희 위원장은 “국민권익위원회도 국민 고충을 유발하는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기관인 만큼, 기업경영 애로해소를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분희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내외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여성벤처기업인 전체 벤처의 10%까지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여성 벤처기업이 혁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불합리한 규제개선 및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