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텔리안테크, 대규모 증설…중장기 고객사 다변화 기대"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인텔리안테크가 최근 대규모 증설 결정을 공시하고, 중장기적 고객사의 다변화가 기대된다는 의견이 나왔다.

박진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6일 보고서를 통해 "인텔리안테크는 이번 증설로 생산 가능물량이 대폭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며 "생산 가능물량은 최소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고객사 주문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물량과 넓은 면적을 필요로 하는 게이트웨이의 특성 등 계량화하기 힘든 점을 감안하더라도 인텔리안테크의 생산 설비증가가 비약적이라는 점은 분명하며, 이는 저궤도위성 사업자발 폭발적 수요 증대에 따른 선제적 대응이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인텔리안테크는 지난달 23일 대규모 투자결정을 공시했다. 투자금액은180억원으로 지난2019년말 투자금액 82억원과 비교해 두 배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셈이다. 증설은 저궤도 위성 통신 안테나 생산시설과 물류창고 확보 및 게이트웨이 안테나 등 신제품 개발과 양산을 위한 시설확충이 목적이다. 투자 기간은 약 9개월로 2022년 5월 말을 목표로 증설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박 연구원은 인텔리안테크가 저궤도위성 통신사업자향 안테나 매출이 본격화되는 시점이 임박함에 따라 성장성이 부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인텔리안테크의 경쟁력은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부문에서의 원천기술과 글로벌 유일 양산업체로서의 선점효과, 주요 고객사인 원웹과의 관계 및 고객사 다변화 가능성으로 요약된다"며 "주요 고객사인 원웹의 경우 2021~2122년 서비스런칭을 앞두고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으로 원웹이 FCC에 인증신청한 안테나 물량(미국시장)은 총 4 만대 규모이며, 주문금액 시나리오는 각각 2조4000억원~5조6000억원(40만대)과 1조2000억원~2조8000억원(20만대) 수준이다"고 분석했다.

number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