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CT Award KOREA 2021 개최...혁신적 웹사이트와 앱 선정
▶국내 최다 6개 부문, 과기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시상
▶7월 31일 등록 마감, 8월 12일 수상작 발표

IT전문 큐레이션 매거진 〈디지털 인사이트〉는 ICT Award KOREA 2021을 개최하여 올 최고의 웹사이트와 앱을 선정하고 시상한다.

디지털산업을 기반으로 산업 간 활발한 협업을 도모하고 산업 생태계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인 ICT Award KOREA 2021은 ICT실무 전문가를 위한 페스티벌이자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앱을 선정하는 ICT분야 평가 시상식이며, 현재 운영 중인 모든 웹사이트와 앱을 대상으로 한다.

창의와 코딩 분야 (정보 영재 발굴을 위한 학생부 부문), ICT혁신 공모분야(선순환적 정보문화 진흥을 위한 기업공모분야)로 구분해 이번 어워드를 진행한다.

특히 본 행사 사무국 관계자는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대상〉 등 총 6개 분야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비롯 다양한 시상과 행사가 이번 ICT Award KOREA 2021에서 예정되어 있어 관련 분야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이 있을것이라 예상했다.

ICT Award KOREA 2021은 디지털 인사이트가 주관하며, 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성결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한국정보처리학회 등 여러 기관과 학회, 미디어에서 후원한다.디지털 인사이트는 그동안 ICT와 인터넷이 우리 삶의 터전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옮겨지는 과정을 지켜보며 앞으로의 세상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가 핵심 대안이 될 것이라 예측했다. 또한 ICT Award KOREA 2021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사람을 중심으로 연결하는 시대적 가치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해 개최했다.

ICT Award KOREA 2021에 참가하고자 하는 후보들은 7월 31일까지 등록을 마쳐야 하며, 후보등록-후보평가-수상작발표-시상식 총 4단계로 걸쳐 진행된다. 또한, 심사위원이 8월 1일부터 11일까지 등록된 후보들을 예선 평가와 본선 평가로 구분해 평가한다.

예선평가는 디지털 인사이터와 자문위원, 전문 기자로 구성된 위원진이 평가하며, 본선평가 심사위원은 한국HCI학회장,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장 등 국내 저명한 교수들로 구성된다. 수상작은 ICT Award KOREA 심사위원(학계, 산업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며, 8월 12일 수상작 발표와 함께 8월20일 시상식이 개최된다.

박승진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이사장은 “사람 중심 연결의 시대적 가치를 높이고 미래지향적이며 중추적인 인재 발굴과 선순환적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적이다.”라며, “올 최고의 페스티벌이 될 것이며, 국내 ICT 전문가와 산학연 관계자는 물론 IT 저널리스트와 디지털 인사이트에서 인사이터로 활동하는 실무진이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6개 분야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시상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heraldec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