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징주] 푸드웰, '대선후보' 이재명 공정경제 강조…초·중·고 무료급식 부각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일 20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선언하면서 양극화 현상을 한국 사회의 위기로 짚으며 '공정경제'를 회복시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함에 따라 공정경제와 무상급식의 수혜주로 꼽히는 푸드웰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푸드웰은 오전 9시 54분 전일 대비 640원(7.27%) 상승한 94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SNS를 통해 공개한 출마선언 영상에서 '경제'와 '공정'을 가장 많이 언급했으며, '대한민국'을 12번, '불평등'을 4번, '민주'를 4번을 언급했다. 이는 불평등과 양극화 현상을 한국 사회의 위기로 짚으며 '공정경제'를 회복시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더 많은 사람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개혁정책일수록 기득권 반발은 그만큼 더 크다"며 "강력한 추진력이 있어야 개혁정책이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본소득'이라는 단어가 전면으로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이를 포함해 개혁정책을 추진하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 가운데 음식료품의 제조 및 도소매, 수출입을 영위하는 회사인 푸드웰은 이 지사가 강조하는 공정경제와 무상급식의 수혜주로 부각 받은 것으로 보인다.

number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