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견본주택 개관
비규제지역 공급, 23일 1순위 청약 진행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효성중공업은 11일 충청남도 아산시에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충남 아산시 음봉면 산동리 252번지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04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00가구 ▷71㎡ 264가구 ▷84㎡ 340가구로 구성된다.

충남 아산시 음봉면 산동리 25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효성중공업]

단지는 천안 스마일시티와 접해 있으며 코스트코 천안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가깝다. 천안시청,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종합운동장 등이 들어서 있는 불당지구도 차량 10분 거리에 있다. 차암근린공원이 가깝고,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단지에서는 KTX 천안아산역,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 천안고속터미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인근 경부고속도로 천안IC를 통해 수도권으로 이동 가능하다. 삼성SDI 천안사업장, 천안일반산업지, 마정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깝고 아산디스플레이시티1일반산업단지, 아산디스플레이시티2일반산업단지(예정)도 차량 20분 거리에 있다.

단지 근처에는 의료·정밀·광학·전기장비 등 제조기업 유치가 기대되는 아산 스마트밸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탕정2지구, 탕정테크노밸리 등의 도시개발도 예정돼 있다.

효성중공업은 아파트동을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외관은 다채로운 입면을 통해 해링턴 플레이스만의 디자인을 강조한다. 단지 곳곳에는 포레스트 프라자, 그린 프라자, 웰컴 프라자, 건강마당 등을 배치한다. 숲속놀이터, 아쿠아놀이터 등 어린이 테마 놀이공간도 마련한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당구장, 탁구장, 키즈&맘스카페,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내부는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했다. 주방에는 엔지니어드스톤 주방상판, 와이드 싱크볼, 음식물 처리기, 광파오븐(확장형)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전용 84㎡A에는 알파룸이 마련되는데 유상 옵션을 통해 주방 팬트리 및 장식장으로 교체할 수 있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입주자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호출, CCTV 확인, 주차 위치 확인, 에너지 사용량 조회, 택배 도착 알림 등 다양한 기능도 있다. 전용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다양한 홈네트워크 기기의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이달 21~22일 특별공급, 23일 1순위 청약, 24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이며, 내달 12~16일 5일간 정당계약이 이뤄진다. 비규제지역인 아산시에 들어서는 단지인 만큼 세대주 여부 또는 주택 수에 상관 없이 청약할 수 있다. 아산시 및 기타지역(서울, 인천, 경기 및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각 지역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마련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y2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