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문화재단, ‘업클로즈02 : @펜트하우스’ 개막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이 ‘2021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의 일환으로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2 : @펜트하우스’를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 17층에 위치한 스카이테라스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트플레이스(대표: 홍소미) 기획의 ‘업클로즈02’는 2020년 11월 성황리에 마친 ‘업클로즈01’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팝업갤러리를 선보인다.

전시명인 ‘업클로즈(UP CLOSE)’는 ‘더 가까이 다가가기’라는 의미로 기술이 발전할수록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지키고 손으로 느껴지는 촉감을 소중히 하고자 하는 이번 전시 방향과 맞닿아있다.

이번 전시는 1973년 뉴욕현대미술관(MoMA)의 펜트하우스에서 미술시장 활성화와 콜렉션 문화 정착을 목표로 열렸던 전시 ‘IMAGES’에서 영감을 얻었다.

반세기가 지난 2021년, 안다즈 펜트하우스에서 아트경기 작가 및 협력사 추천작가 총 10인(권순익, 김우진, 서호성, 윤종석, 이경미, 이한정, 정인혜, 지승민, 차규선, 한진수)의 회화, 조각, 미디어아트, 오브제 등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미술과 음악, 최상의 디자인과 건축이 만나는 공간에서 특별한 예술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전시기간 동안 경기도민을 위한 부대행사를 마련, 미술계 전문가와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강사로는 ‘고양이 작가’이자 아트경기 작가인 이경미, 김아미 아트디렉터 및 문소영 미술전문기자가 나선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 관람 및 부대행사 참석은 사전예약으로 시간별 인원을 제한한다. 사전예약은 모바일이나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