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럽 헤리티지로 제주 강정 상륙하는 더 시에나 Siena
이탈리아 도시 시에나에서 영감
예술·문화유산을 결헙, 내ž·외부 설계
귀족 같은 호캉스 6개 풀빌라, 88객실
시공 포스코건설, 설계 PAD 아키텍트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유럽 귀족풍 컨셉트로 지어질 프레스티지 리조트 ‘더 시에나’가 11일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에서 착공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더 시에나는 이탈리아 북부 도시 ‘시에나(Siena)’를 모티브로, 제주도와 이탈리아 시에나 두 지역의 전체적인 특징과 문화 예술 유산을 결합해 최상위 컨템포러리 스타일로 설계된다. 곳곳에 사이프러스가 심어지고, 로마식 기둥, 아치형 회랑이 조성된다.

더 시에나 수영자 투시도
한라산 남쪽 강정 중산간에 지어질 제주 더 시에나 조감도

시에나의 다른 뜻은 이탈리아 인어의 노래이다. 숱한 어부들이 치명적인 매혹의 이 노래를 좇았다. 사이렌의 어원이기도 하다.

이름 부터 낭만적인 더 시에나는 복잡한 도심 일상에서 벗어나 유네스코 유산인 제주의 자연 속에 또 다른 유네스코 유산인 이탈리아 도시 시에나의 분위기와 역사를 조화롭게 연출해, 현재에 유서 깊은 헤리티지를 더하고 미래로 이어 나간다는 전략을 담았다.

더 시에나 규모는 총 7800여 평 부지에 연면적 6000평으로, 지하 2층 ~ 지상 3층 규모로 건설되며 풀빌라 6동을 포함 총 88개의 빌라형 객실로 이루어져 있다.

풀빌라는 지상 1, 2층으로, 빌라동은 최대 지상 3층으로 구성되어 인근 천혜의 자연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방사형으로 퍼지는 중앙의 플라자는 각각의 색다른 테마를 지닌 커뮤니티 공간인 인피니티 풀, 잔디 정원, 테마 정원, 시크릿 가든 등으로 연결된다.

인피니티 풀은 두 개의 커뮤니티 시설 중앙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특히, 전체적인 리조트 디자인과 아름다운 자연, 넓게 펼쳐진 제주 앞바다의 모습까지 조망하도록 디자인되었다.

잔디정원은 고급스러운 대리석으로 마감된 아름다운 건축물과 차폐 식재가 만들어낸 풍경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테마 정원은 다양한 식재와 건축물이 만들어내는 호화스러운 분위기의 공간으로, 산책길로 구성된다.

시크릿 가든은 자연에 둘러싸인 곳에 자리해 리조트 내에서 가장 신비스러운 장소로, 고즈넉한 휴식을 원하는 투숙객을 위해 설계된다.

인피티니풀 투시도
제주 더 시에나 자수원 투시도

더 시에나의 대표적인 다이닝 시설로는 다양한 셰프와 협업해 선보이는 인터내셔널 레스토랑, 유기농 베이커리 앤 카페, 라운지 앤 바, 편집 식음료 매장 및 키즈 카페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클럽 라운지, 인피니티 풀, 인도어 풀과 스파, 피트니스 센터, 컨벤션 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운영사인 호텔 토스카나에서 룸 정비와 청소 포함 전반적인 관리 서비스를 상시 제공해, 리조트 및 업장의 안전, 청결, 위생 등 운영을 총괄한다.

2023년 5월 개관을 목표로 국내 굴지의 기업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설계는 PAD 아키텍트가 총괄한다. PAD 아키텍트를 이끄는 한상정 대표는 이타미 준 설계 사무소에서 영천 오펠GC, 기흥 SK아펠바움, 양지 발트하우스 타운하우스, 제주 비오토피아 타운하우스, 수풍석 미술관과 방주 교회의 건축을 맡은 바 있으며, 제주 디아넥스 호텔, 제주 토스카나 호텔의 건축 설계 등을 담당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