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수진 “막말 정청래, 법사위원장?…환영한다”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은 차기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으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거론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에 힘이 될 것”이라고 비꼬았다.

조 의원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 법사위원장이던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원내대표로 선출되면서 차기 법사위원장에 정청래 의원이 오르내리고 있다"며 이처럼 밝혔다.

조 의원은 "윤호중 전임 법사위원장은 '야당 법사위 간사 교체'라는 군사정권 여당도 한 적 없는 요구를 했다. 신문 기자 출신 야당 의원에게는 "지라시 만들던 버릇", 야당의 서울시장 후보에게는 "쓰레기" 등 막말을 퍼부었다"며 "막말 측면만 봐도 정 의원은 후임으로서 '적격'일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이 당 최고위원 시절 당시 선배(주승용)에게 '사퇴한다고 공갈친다'는 막말로 설화를 빚었고 현직 대통령을 향해 빨리 죽으라는 뜻의 '명박박명(薄命)', 현직 대통령은 물러나라는 뜻의 '바뀐 애(박근혜)는 방 빼'라는 글을 썼다"라며 정 의원 강성 발언을 소개했다.

이어 조 의원은 "법무부 장관(추미애) 아들 군 휴가 특혜 의혹 땐 '김치찌개 시킨 것을 빨리 달라고 하면 청탁이냐'고 앞장섰다"며 이런 점 등을 볼 때 "정청래 법사위원장은 아직은 힘없는 국민의힘에 힘이 되어줄 것"이라고 조롱했다.

민주당은 윤호중 법사위원장이 원내대표가 됨에 따라 후임 법사위원장을 3선의 정청래, 박광온 의원 등을 놓고 저울질 중이다.

검찰개혁 등 개혁과제를 밀어붙이기 위해선 정청래 의원이 제격이지만 그가 대표적 강성 친문이어서 야당과 충돌이 우려된다는 점에서 민주당 지도부가 고심에 고심을 거듭하고 있다.

한편 정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제가 법사위원장을 맡으면 하늘이 무너지기라도 합니까. 정청래는 법사위원장을 맡으면 안 된다는 국회법이라도 있습니까"라며 "민주당에서 순리적으로 결정하면 될 일이지 언론과 국민의힘에서 왈가왈부할 일이 아니다. 내정 간섭하는 것과 뭐가 다릅니까"라고 적었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