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국영 떠난지 18주년, 빅토리아항구 선율 타고 돌아온다
홍콩, 장국영 추모 콘서트, 온라인 개최
오는 4월1일은 장국영의 18주기, 기일이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하기도 했던 홍콩 스타 배우 장국영이 오는 4월 1일 작고한지 18주기를 맞는다.

그는 2003년 4월1일 홍콩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떨어져 숨졌다. 만우절에 벌어진 일이라 많은 팬은 처음에는 ‘거짓말’로 알고 있다가 사실이 확인되자 큰 충격에 빠졌다. 그리고 그와의 갑작스런 이별을 슬퍼하는 애도의 물결이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지구촌에 넘쳤다.

그랬던 장국영이 올해 4월1일 저녁, 홍콩 빅토리아 하버의 야경을 뒤로 한 하버 시티 오션 터미널 데크에서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돌아온다. 장국영의 영화와 음악을 추억하는 콘서트, ‘In Loving Memory of Leslie Cheung Online Concert 2021- 想你 張國榮’가 열린다.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장국영과 듀엣 곡을 발표했던 허관걸을 필두로 홍콩을 대표하는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막문위와 장지림, 가수 리커친, 아카펠라 그룹인 메트로 보컬 그룹 그리고 홍콩침례대학교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무대에 서며, 작년 허관걸과 곽부성의 온라인 콘서트들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는 HiEggo가 주최한다.

장국영

이 콘서트는 홍콩관광청과 침사추이의 대표적인 쇼핑몰 하버 시티 등이 공동으로 지원하며 유튜브 스트리밍에서 받은 모든 슈퍼챗은 홍콩의 소외된 이웃에게 음식을 나누는 비영리 단체, 푸드앤젤(Food Angel)에 기부된다.

이날 오후 8시30분 부터 9시 30분 까지(한국 시간) 진행되는 이 콘서트는 HiEggo 유튜브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중계된다.

한편, 장국영의 눈매를 그리워하는 장항준 감독, 성룡 영화만 100번 본 개그맨 김진수, 왕조현의 진정한 팬을 자처하는 장현성 배우 등 홍콩영화 마니아들은 유튜브 ‘김장장 TV 이십세기들’을 통해 추억을 돌아본다. ‘씨네필을 위한 영화 채널’은 희극지왕, 열혈남아, 모정 등 영화 속 홍콩 명소 베스트3를 소개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