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은행, 광주시-기술보증기금-중기청과 뉴딜지원 협약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 JB금융지주 광주은행(행장 송종욱)은 18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이용섭 시장과 이춘우 부행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장대교 광주·전남중기청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력산업 지원을 위한 지역균형 뉴딜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주은행과 광주광역시, 기술보증기금,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총 4개 기관이 협업하여 지역균형 뉴딜사업의 성공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금융기관과 지차체, 공공기관, 정부부처가 함께하는 전국 최초의 협약이다.

주요 지원대상은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 및 기술혁신선도형 기업 등으로 지역균형 뉴딜 관련 업종(지능형가전, 광융합, 스마트 금형, 디지털생체의료)을 영위 중인 중소기업이다.

협약을 통해 광주은행은 10억원을 특별출연해 2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지원하고, 최대 0.3%포인트(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비율을 상향(85% →100%)해 우대하고, 0.2%포인트(p) 보증료 감면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광주은행 이춘우 부행장은 “앞으로도 지역과의 상생발전이라는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기업 및 지역민과 동행하기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