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담역 역세권, 노른자 입지에 들어서는 '더 오키드 청담' 3월 그랜드오픈

 

국내 부동산시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입지라 할 수 있는 강남 지역 내 오피스텔들의 매매가격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다.

부동산114REPS에 따르면 강남구 오피스텔 매매가는 지난해 4분기까지 6년간 약 24.22% 상승하는 등 지속적인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매년 아파트와 함께 동반 상승하는 양상이 뚜렷하다. 최근에는 부동산 규제로 인해 오피스텔이 아파트의 대안으로 부상하면서 실거주와 임대 사업을 아우를 수 있는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강남 내 신규 오피스텔에 향하는 시선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가치의 차이에 집중하는 트렌디한 주거 혁명, 하이엔드 오피스텔 ‘더 오키드 청담’이 3월 말 분양을 앞두고 초미의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다.

영동대교 바로 앞, 청담과 삼성 사이에서 만나는 명품 고급 한정판 주거시설인 ‘더 오키드 청담’은 전매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돋보이며 이번 분양에서 중도금 대출 50% 무이자 혜택을 지원하는 만큼 초기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현대인들 사이에서 주거 공간에 대한 인식이 변모하면서 하이엔드 상품들의 인기가 수직 상승하며 자산가치 증대에 민감도가 높은 강남 권역 최고급 오피스텔들이 상종가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기준, 13년간 강남구 오피스텔의 분양 물량 12,528실 중 사업지 인근 지역은 1,624실에 불과해 약 13% 수준에 그쳐 공급난이 심화되고 있다. 실제 청담, 신사, 논현, 삼성 일대는 신규 오피스텔 공급이 부족한 상황으로 하이엔드 상품은 한정판이라 불릴 만큼 희소성이 크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시장 유동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택시장 중심의 고강도 규제에도 오피스텔은 주담대가 70% 가능하고 가격 제한이 없어 풍선효과에 따른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만큼 새롭게 공개되는 더 오키드 청담의 분양 역시 흥행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간의 미학에 어반 프레스티지의 개념을 도입한 주거 작품으로 평가 받는 더 오키드 청담은 강남권역 중 가장 높은 입지 선호도를 지닌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68-6번지에 들어서 청담 숲과 한강을 느끼며 삼성동의 편의를 느낄 수 있는 럭셔리 라이프가 일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청담동과 청담공원 뷰를 품은 청담역 도보 4분 거리의 역세권을 선점한 더 오키드 청담은 지하 2층~지상 17층, 총 27실 규모, △A타입 12세대 △B타입 12세대 △펜트A타입 1세대 △ 펜트B타입 1세대 △로얄펜트 1세대 등 전용면적 56.05㎡~134.55㎡의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되며 전용률이 72.8%에 육박해 더욱 효율적으로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누구와 이웃이 되는지가 중요한 프라이빗 커뮤니티 하이엔드 스페이스를 구현한 더 오키드 청담은 격조 높은 주거의 품격뿐만 아니라 청담공원 약 130m 거리로 쾌적한 숲세권의 일상을 누릴 수 있는 특권에 쾌속 교통망과 편리한 생활 인프라에 미래가치까지 담아낸다.

영동대로, 도산대로, 삼성로, 학동로, 올림픽대교, 영동대교, 청담대교 등 서울 주요도로 이용이 용이한 교통환경을 갖춘 더 오키드 청담은 봉은초(배정), 봉은중, 청담중, 언주중, 경기고, 영동고, 청담고 등 명문 8학군의 교육환경을 완비했다. 또한 강남구청, 청담동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이 인근에 위치한데다 사업지 반경 약 1km 내외로 스타필드 코엑스몰, 청담동 명품거리, 청담동 거리, 압구정 로데오 거리가 인접해 편리한 생활환경까지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다.

더 오키드 청담 주변에서는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 지하 개발 및 지상 공원화와 함께 GTX-A·C, KTX, 위례신사선 등 통합역사 구축을 앞두고 있으며 강남구 삼성동-송파구 잠실동 일대 약 1,920,000㎡의 국제교류 복합지구 개발 계획에 따라 국제업무, 전시컨벤션 등 마이스 산업 중심으로 계획적인 개발이 예정돼 더욱 큰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3조7천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인 미래사회 모빌리티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될 GBC 개발 사업을 통해 현대차 GBC 전 계열사 이전이 확정돼 더욱 많은 배후 주거 수요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관측되며 삼성역-봉은사역 구간 교통 환승 체계 구축 및 양재IC-한남IC 지하화도 계획돼 강남의 무궁무진한 미래 비전이 큰 프리미엄을 창출할 전망이다.

공간 디자인 철학에 뉴욕 아트 데코의 골드 포인트를 건물 외관에 담아 사는 이의 품격과 보는 이의 감동을 한 차원 더 높일 수 있는 아무나 소유할 수 없는 가치를 실현하는 더 오키드 청담의 실내는 아파트 대비 높은 2.8m~3.2m에 달하는 높은 천정고로 넓어 보이는 개방감과 층간 소음 감소 효과를 이끌어낸다.

어반 프레스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맞는 공간과 세계 3대 주방 아크리니아의 고급스럽고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선보이며 단지 내 어메니티로 하우스 키핑, 세탁서비스, 프라이빗 미팅룸, 입주민 전용 발렛파킹 서비스, 레슨룸 등도 제공돼 이상이 현실이 되는 공간을 완성할 계획이다.

3월 중 그랜드오픈 예정인 럭셔리 하이엔드 오피스텔, 더 오키드 청담의 모델하우스는 사업지 위치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68-6에 위치해 있으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