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0+ 일자리 아이디어 보내주세요
기업·기관 등 참여 제안 공모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 김영대)은 50+세대에 적합한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50+인재가 필요한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아이디어 제안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재단은 공공 주도 일자리 사업의 한계를 보완하고 코로나19·4차산업혁명 등 변화된 환경과 현실적인 시장 수요를 반영해 50+세대에 적합한 취업 연계형 일자리를 확대하고자 이번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

재단은 15일부터 50+포털(50plus.or.kr)에 정기 채널을 개설하고 일자리 아이디어 제안을 공모한다. 50+인재가 필요한 기업, 기관, 협회, 단체라면 어디나 참여 가능하다.

보육·돌봄 등 사회서비스분야, 디지털·IoT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환경·도시재생 등 지역연계 분야, 혁신창업 등 사회혁신 분야 등 50+세대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제안이 가능하다.

제안 접수는 4월 9일까지이며 서면 심사와 실무협의를 거쳐 5월 18일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 한다.

재단은 이번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2일 오후 3시에 유튜브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50+적합일자리 사업에 필요한 맞춤 지원을 통해 연내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인재모집이 필요한 사업의 경우 시장 수요에 맞는 50+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모집과 선발과정을 지원하고, 교육훈련이 필요한 사업이라면 50+인재가 시장 수요에 잘 대응하도록 교육비와 교육장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진용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