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머리숱 많아지는 법, 두피에 초점둔 탈모샴푸 사용이 중요

 

환절기가 되면 바로 모발을 걱정하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탈모를 겪는 환자들이다. 환절기 시기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내리거나 일교차가 커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부의 유·수분 균형이 흐트러진다. 이때 몸의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도 예민해지는데, 그래서 모발이 쉽게 빠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해서 환절기엔 더 각별한 모발과 두피 관리가 필요한데, 환절기 시기의 두피 관리는 탈모인들의 머리숱많아지는법과 비슷하다. 탈모예방을 위해 탈모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고 헤어토닉과 같은 제품으로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주는 것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다.

탈모샴푸는 두피 건강에 초점을 둔 제품으로 두피 장벽을 강화하고 모공과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 두피부의 pH 수치를 균형적으로 맞춰주는 제품이다. 이때, 두피 샴푸는 성분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한데 어성초처럼 두피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이 함유한 제품의 경우 함유량이 얼마나 되는지 살피는 것 또한 중요하다.

두피케어 브랜드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남성탈모나 여성탈모, 혹은 원형탈모처럼 형태에 따라 달라지는 탈모도 있는데, 어느 종류에 상관없이 탈모 예방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머리숱 많아지는 법을 찾는데, 머리숱 관리는 곧 두피건강과 직결되는 점을 생각해서 두피 건강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두피 케어 브랜드로 한경비즈니스에서 주최한 2016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및 2017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에서 주최한 2018 KCAI 한국 소비자 평가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으며, 탈모예방 및 관리를 위한 탈모 기능성 인증 샴푸의 어성초를 비롯한 전 성분, 임상실험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모두 공개하고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