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주민 “윤석열 사의 표명도 정치적…선거 후 움직일 것”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 사의를 밝힌 것을 두고 “사의 표명 역시 정치적으로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5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 총장의 사의 표명을 예상치 못했다면서 “사의 표명 할 때 말씀한 내용이 일반적 공무원의 것이라기보다는 선거에 나가는 정치인 같은 느낌을 많이 줬다”며 “사의 표명 하는 방식도 언론에 먼저 공개하는 식으로 했다. 그래서 그런 인상을 강하게 줬다”고 했다.

박 의원은 윤 총장의 정계 진출 가능성에 대해서는 “바로 어떤 행보를 하긴 어려울 것 같고 재보궐 선거 이후에 본격적으로 움직이지 않을까 본다”며 “당장 (선거와 관련한) 메시지를 내면서 행보를 하게 되면 지나치게 정치적인 것 아니냐라든지 이런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도 그 정도 계산은 할 것 같다”고 예상했다.

박 의원은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신설 등 수사·기소 분리를 추진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속도 조절’을 할 것이라는 시각에 대해 “특별하게 인위적으로 속도 조절을 하는 건 없다”며 “여러 의견을 수렴하고 조율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과정을 담담하게 지금도 진행하고 있고, 진행할 것”이라며 “윤 총장 사의가 논의를 진행하는 데 영향을 미치거나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윤 총장은 전날 오후 더불어민주당의 중수청 입법 추진에 반대하며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 나라를 지탱해 온 헌법정신과 법치 시스템이 파괴되고 그 피해는 오로지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지금까지 해온 것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어떤 위치에 있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힘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