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텍사스주립대, 토플면제 미대입시 국제전형 및 명문 미대 패스웨이 프로그램 진행

[헤럴드경제] 국내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여러 해 동안 정해진 시간 안에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하여 반복훈련, 시간훈련, 외우기를 해야 하며 수능점수도 무시할 수 없다. 이렇게 어려운 미대입시 과정을 거쳐서 입학하는 국내 미대입시보다 학생들의 창의성을 강조하는 미국 아트&디자인 미대 입시가 국내 미대 입시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주고 있으며, 국내 미대입시의 대안으로 가성비 높은 미국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주립대 미대입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텍사스주립대학 미대진학의 특징은 ▲국내에서 6개월 ESL 대학준비 영어과정 이수 후 토플면제 ▲학비, 식비, 기숙사비 포함 3,000만원대 저렴한 유학경비 ▲드로잉(3학점), 인체드로잉(3학점) 포트폴리오 제출 시 두 과목 인정 ▲경제학, 사회학, 심리학, 미술사, 매스커뮤티케이션 등 총 12학점 이상 교양학점 동시 취득 등을 들 수 있다.

텍사스주립대 미대의 세부전공분야는 순수아트, 미술사, 스튜디오 아트,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뉴 미디어, 아트디렉터, 도자기, 페인팅, 사진, 조각 등 다양한 아트&디자인 전공이 있으며, 총 18명의 교수진과 캠퍼스 내에 아트 갤러리 홀 포함 총 4개의 아트건물이 있다. 또한 해당 대학교의 교육학 전공이 매우 우수하다 보니 미술교육도 최근 학생들에게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전공이다. 미술교육은 미술교사자격증 과정으로 졸업 후 국내에서 국제학교 교사로 취업이 가능한 매우 전망이 좋은 분야이다.

또한 텍사스주립대 미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아트디렉션, 디자인, 뉴 미디어) 전공은 3학년이 되면 댈러스 다운타운 UCD캠퍼스에서 진행이 되며 동시에 댈러스 내 회사에서 인턴쉽을 진행하는 실무와 이론을 동시에 배우게 된다. 더불어 해당 학교는 인구 700만의 IT산업이 발달한 미국에서 4번째로 큰 댈러스-포트워스 메트로폴리탄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Richards Group을 비롯한 광고회사 취업에도 매우 용이하다.

텍사스주립대 미대의 가장 큰 장점은 국내 미대입시에서 만족스러운 대학으로 진학을 못했거나 아트&디자인분야 해외대학에 관심이 있고 글로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6개월 국내 과정이수 후 바로 미국 텍사스주립대 미대 입학보장이 되어서 시간과 유학비용이 절감되는 매우 경제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텍사스주립대 2021학년도 미대 정시모집은 3월 8일부터 8월 13일까지 6개월 동안 국내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ELITE Language Center에서 진행되며, 교양 12학점과 대학ESL영어준비과정을 마치면 토플, SAT, 수능, 고교내신 없이 명문 텍사스주립대 미대로부터 국제학생 입학허가서 (I-20)와 비자를 받고 8월 17일에 출국을 하는 입학보장 프로그램이다.

이밖에도 텍사스주립대 미대입시의 장점은 학생들이 희망을 할 경우 미국 내 다른 명문 미술대학로의 편입이 상대적으로 쉽다는 점이다. 국내 미대 입시생들에게 널리 알려진 미국 아트&디자인 대학으로는 FIT, Parsons, Pratt, SVA, CCA, RISD, SAIC 등 사립 미술대학을 비롯하여, UCLA, Virginia Commonwealth University, University of Michigan, University of California-San Diego 주립대 등 다양하다.

텍사스주립대학교 교육대학 교수이자,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 코디네이터인 Dr. Kay Hong교수는 “이들 명문 미술 대학으로의 편입은 높은 등록금을 제외하면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다”라며 “텍사스주립대에서 제공되는 대학 교양영어 I, II에서 C학점 이상만 받고 소정의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토플면제로 편입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텍사스주립대 미대로 진학한 한 학생은 Pratt미대에서 연간 $19,000의 장학금을 받았으며, SVA미대에서는 $31,500의 장학금을 받았고 Parsons에서 장학금 확정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따라서 학생이 희망을 하면 FIT, Parsons, Pratt, SVA, CCA, FIDM, OTIS,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을 비롯하여 캘리포니아주립대, 뉴욕주립대 미대로 추가적인 토플 없이도 편입이 가능하다. Dr. Kay Hong교수는 “특히 대부분의 미국주립대학교 아트&디자인 미대는 성적만 잘 유지를 하면 편입이 매우 용이하다”라고 전했다.

현재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2021학년도 아트&디자인 미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학교 및 전공 정보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