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산 연산점 8일 오픈…“‘라방’으로 만나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산 연산점 전경.[이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부산 지역 세 번째 점포인 연산점이 8일 첫 문을 연다. 트레이더스는 연산점 오픈을 기념해 최초로 라이브방송에도 도전한다.

8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 부산 연산점은 8∼13일 프리 오픈을 통해 첫선을 보이고 15일 정식 오픈한다. 연산점은 부산지역 내 세 번째 점포이자 전국 20호점이다.

이마트는 중부산·원도심권은 서면점, 서부산권은 명지점, 동부산권은 연산점 등 권역별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창고형 할인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연산점은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총 6개 층 규모다. 지상 1층에는 임대 등 방식으로 운영되는 ‘테넌트(Tenant)’ 매장에 약 30%의 면적을 할애해 식음(F&B), 엔터테인먼트, 문화 등 콘텐츠를 강화했다. 타 지역 맛집을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부산미식가’, 키즈카페는 물론 유아부터 성인까지 고품질 강좌를 들을 수 있는 496m²(150평) 규모 컬쳐클럽도 문을 연다.

배웅렬 트레이더스 연산점 점장은 “그간 축적한 노하우를 통해 만든 압도적인 상품 및 가격 경쟁력을 실현하고,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며 “쇼핑 외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연산점 오픈으로 트레이더스몰 쓱배송 지역도 확대된다. 연산점에는 온라인 주문 상품의 피킹 및 분류를 위한 255m²(77평) 규모의 PP(Picking&Packing)센터가 들어서서 일 최대 700건의 주문을 처리할 계획이다.

그간 부산 전 지역에서 가능한 이마트 쓱배송과 달리 트레이더스몰 쓱배송은 서면점과 명지점이 가까운 부산 서부와 중부지역만 가능했다. SSG닷컴은 향후 트레이더스몰 쓱배송 범위를 동부산권역 전체는 물론 서면점, 명지점과 더불어 부산 전역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마트 제공]

한편 연산점 오픈을 기념해 트레이더스 최초로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도 전국에서 생동감 있는 오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다.

라이브방송은 트레이더스 연산점 매장에서 촬영하며, 오는 9일 오후 7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SSG닷컴 앱 메인 페이지 SSG.LIVE 탭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날 방송에는 트레이더스 상품 개발을 담당하는 바이어들과 협력회사 대표가 직접 출연해 초대형 TV와 가성비 와인셀러 등 오픈 특가 상품 10여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형달 트레이더스 운영담당 상무는 “더 많은 고객들과 트레이더스 연산점의 개점을 축하하기 위해 SSG닷컴과 함께 라이브방송을 준비했다”며, “연산점 방문 없이도 오픈 특가 상품을 SSG닷컴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