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환골탈태 옥정신도시…’양주 옥정 더원 파크빌리지’ 9일 1순위 청약

뜨거운 양주 옥정신도시 막차 ‘양주 옥정 더원 파크빌리지’
방문 예약 시스템 오픈 동시에 마감…신혼부부를 비롯한 30대 젊은 층 문의 급증

 



경기도 양주 옥정신도시가 달라지고 있다. GTX-C노선, 7호선 연장 등 굵직한 개발 호재를 등에 업고 경기 북부 집값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양주 옥정신도시에서 마지막 민간분양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9일에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양주시 옥정택지지구 A23블록 ‘양주 옥정 더원 파크빌리지’다.

양주 옥정신도시는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 신도시로, 대지면적 706만여 ㎡에 4만2019가구, 인구 10만7750명 규모로 계획됐다.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역이 신설될 예정이고, 양주~수원을 잇는 GTX-C 노선이 올해 초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1호선 회정역도 신설될 계획이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2023년 개통될 예정이다.

옥정신도시는 다양한 교통호재로 앞으로 서울생활권이 가능해지는 반면 서울 전셋값도 안되는 금액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해 신혼부부와 30대 젊은 층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곳이다. 특히 그들은 옥정신도시의 마지막 민간 분양단지인 ‘양주 옥정 더원 파크빌리지’에 주목한다.

이 단지는 옥정신도시 내 풍부한 인프라와 서울의 출퇴근 시간을 앞당길 다양한 교통호재가 있는 반면 분양가는 최근 시세 상승세와 비교하면 합리적인 평이기 때문이다. 특히 공공택지 분양가 상한제 거주의무 규제 적용 전 분양단지로 거주의무 요건이 없어 심리적인 부담도 덜하다는 메리트도 한 몫 한다. 오는 19일부터는 수도권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 내 공동주택에는 2~5년의 의무 거주 요건이 부과된다. 하지만 ‘양주 옥정 더원 파크빌리지’는 거주의무 규제를 피할 수 있는데다 중도금 6회자 경우 준공 때 유예도 가능해 고객들의 부담을 줄여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 잇따르고 있는 것.

실제로 ‘양주 옥정 더원 파크빌리지’는 방문 예약시스템 오픈과 동시에 마감이 되는 등 분위기가 뜨겁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시간당 입장 인원을 30팀으로 제한하고 있지만 견본주택 방문 예약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면서 “유니트를 둘러본 방문객들은 차별화되고 특화된 설계 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이 내다보는 옥정신도시의 미래도 밝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경기도에서 눈여겨 봐야할 곳은 서울의 접근성이 얼마나 좋으냐 그리고 발전 가능성이 있어 수요 유입이 꾸준할 지역이냐라는 부분”이라면서 “옥정신도시는 서울 접근성 등 발전 잠재력이 아주 큰 지역인데 비해 아직 그 부분이 시세에 반영이 안되어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이 유입이 꾸준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양주 옥정 더원 파크빌리지’는 풍부한 인프라와 개발 기대감도 높은 단지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과 GTX-C노선, 제2외곽순환도로 등 교통호재와 1424억원을 투입해 조성되는 양주테크노밸리(2024년에 준공예정)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많다.

교육시설로는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자리해 있고, 옥정초 ∙ 옥정중 ∙ 옥정고 등 각급 학교가 근처에 있다. 그 외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를 비롯, 이마트 ∙ LF스퀘어 ∙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및 쇼핑몰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으로 30만㎡ 독바위공원, 양주체육공원, 청담천에 둘러쌓인 친환경 입지조건을 갖췄다. 특히 라인건설은 저층형 저밀도로 이상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단지 내에도 조경면적을 41.7%를 적용해 단지 안팎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단지 설계에서는 안방은 물론 거실도 광폭 거실 설계로 개방감과 편리함을 더했다. 거실은 6m 광폭으로 설계 되고, 일반적으로 아파트 안방의 경우 소방 관련 규제에 묶여 있어 확장이 제한되는데 라인건설은 특화 설계를 도입해 안방의 크기도 키웠다. 남향 위주 설계로 일조량을 높였다.

지하 1층 ~ 지상 10층 아파트 28개 동, 총 9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722가구 ▲84㎡B 208가구 등이다.

오는 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화)에 1순위, 10일(수) 2순위 청약이 이뤄진다. 당첨자 발표일은 18일(목), 정당 계약일은 3월 3일(수)~9일(화)까지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110-14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