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급 주거문화 ‘트렌드세터’… 강남 도산대로변 하이엔드 주거단지 ‘루시아 도산 208’ 분양

- 지가 상승률 높은 강남 도산대로에 하이엔드 주거단지 공급 예고… 수요자 이목 집중
- 위례신사선 ∙ 신분당선 연장사업 등 미래가치 高
- 도산대로 랜드마크… 주거명품 ‘루시아 도산 208’ 공급 예정

 

‘루시아 도산 208’ 조감도

[헤럴드경제]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및 소비패턴 변화로, 부동산 시장에서도 고급주거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 및 ‘영 앤 리치’ 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트렌드 역시 ‘나’를 중심으로 하는 가치 소비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주거편의성이 우수한 고급 주거시설이 고소득 자산가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도 두각을 보이고 있다.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서 분양한 ‘더라움 펜트하우스’ 는 16억원에 달하는 분양가가 책정됐음에도 불구, 고급 주거시설로는 이례적으로 단기간 완판에 성공한 바 있다. 럭셔리 오피스텔을 콘셉트로 한 고급스러운 마감재는 물론, 멤버십 서비스 ∙ 커뮤니티 시설 ∙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선보인 것이 조기 완판 비결로 분석된다.

수요 증가에 힘입어, 시세상승 흐름도 뚜렷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트리마제’ 전용 84㎡ 타입은 2018년 5월 21억5000만원에 거래되던 것이 지난해 12월 7억5000만원 오른 29억원에 손바뀜됐다. 강남구 도곡동 소재 ‘타워팰리스 2차’ 전용 154㎡ 타입 역시 지난해 11월 38억8000만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새로 썼다. 이 타입의 종전 최고가는 2019년 9월 거래된 26억원으로, 불과 1년 여만에 12억8000만원 오른 셈이다.

이처럼 분양시장에서 고급주거시설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가운데, 고소득 자산가들의 이목이 한 곳으로 쏠리고 있다. 강남 중심부, 도산대로변이 그 주인공이다.

서울 강남 도산대로변은 국내 경제의 중심지로, 명실상부 부촌 1번지로 평가된다. 고급 주택이 밀집해 있고, 상권 발달에 따른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고소득 수요층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장점 덕에 정 ∙ 재계 인사를 비롯, 유명 연예인이나 셀럽 등이 다수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거주가치 못잖은 미래가치도 지녔다. 서울 강남구 신사역 3호선과 위례신도시를 잇는 경전철 위례신사선이 오는 2022년 착공, 2027년 개통 예정이다. 개통이 완료되면 을지병원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일대가 강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입지로 도약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아울러,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사업인 강남-신사역 구간도 오는 2022년 1월 개통됨에 따라, 강남 교통의 요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높은 미래가치는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다.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피엔폴루스’ 전용 88㎡ 타입은 2017년 3월 13억원에 거래되던 것이 지난해 10월 18억4000만원까지 가격이 크게 뛰었다.

부동산 전문가는 “도산대로변은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입지인데다, 개발호재가 풍부해 실거주가치와 미래가치를 두루 지니고 있어, 강남 고소득 자산가들 사이에서 주목도가 높은 지역” 이라며 “하지만 높은 주거 선호도에도 불구, 최근 몇 년 간 강남 내에서도 가장 높은 지가 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신규 공급이 많지 않았던 만큼, 공급 갈증을 호소하는 수요자들도 늘고 있는 추세” 라도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도산대로 랜드마크 입지에서 하이엔드 주거명품이 분양을 예고, 일대 자산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루시아 도산 208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60번지 외 3필지에 조성하는 ‘루시아 도산 208’ 의 홍보관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지역 내 인지도 높은 도산대로 을지병원 사거리 입지와, 시공을 맡은 대림건설의 고급 주거시설 첫 진출작이라는 점이 맞물리면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루시아 도산 208’ 은 지하 6층 ~ 지상 20층 규모, 총 92가구 규모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41 ~ 43㎡ 55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52 ~ 60㎡ 37실 등으로 구성된다.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를 표방하는 만큼, 강남에 기 공급된 단지와 차별화를 두어 하이엔드 주거상품에 걸맞게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하는 한편, 최고급 마감재를 적용할 계획이다.

VIP라운지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에 마련된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분양은 올해 3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