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테슬라 모델 Y 도어, 아이폰으로 빠르게 연다[TNA]
신형차량에 UWB 기술 탑재
아이폰 위치·거리 정확히 측정 가능해져
BMW·현대차도 애플 카키 기능 지원
아이폰 12 [애플 제공]

[헤럴드경제 원호연 기자]앞으로 아이폰으로 테슬라 신형 차량의 문을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열고 잠글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2일(현지시간) 맥루머 등 애플 관련 매체들에 따르면 최근 유출된 연방통신위원회(FCC) 문서는 테슬라 차기 차량에 울트라와이드밴드(UWB) 기술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출 문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 9월에 신형 차량 내부에 UWB 통신을 지원하는 부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이폰 11와 12 모델은 UWB 기술을 지원하는 U1 칩을 탑재했는데 이 칩은 공간 인식과 실내 위치 추적 성능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테슬라는 UWB 기능을 이용해 운전자가 차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더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게 되고 보다 안전하게 아이폰을 이용해 차 문을 잠그고 열게 도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도 아이폰은 앱을 이용해 테슬라 차량의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어서 사용자 경험이 획기적으로 변화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한편 BMW 역시 앞서 애플의 디지털 키 기능을 지B원한 바 있습니다. BMW의 디지털 키는 월렛 앱에 탑재되고 차량 소유주는 그들의 키를 가족 등 지인들에게 공유해 차를 빌릴 수 있도록 합니다. 현대 역시 유사한 기능을 올해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