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재환의 ‘Who Am I’, 겨울 밤에 듣고 싶은 감성 노래 투표에서 1위 차지

 

김재환의 ‘Who Am I’가 ‘겨울 밤에 듣고 싶은 감성 노래’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투표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는 지난 1월 13일부터 1월 27일까지 총 2주간 '겨울 밤에 듣고 싶은 노래'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강한 한파와 폭설로 유난히 추운 올겨울, 따뜻한 보컬로 듣는 이들의 마음을 포근하게 감싸줄 감성 발라드를 찾는 이번 투표에서 '팔색조 명품 보컬리스트' 김재환의 ‘Who Am I’가 총 58.07%의 높은 득표율로 ‘겨울밤에 듣고 싶은 감성 노래’ 1위에 올랐다.

‘Who Am I’는 ‘대체 불가 남자 솔로 가수’의 탄생을 알리며 발표한 데뷔 앨범 ‘Another’ 이후 지난 2019년12월에 선보인 두번째 미니 앨범 ‘MOMENT’의 수록곡이다. 서정적이면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기타 선율 위 김재환 특유의 담담하면서도 귀를 단숨에 사로잡는 매력적인 보컬과 섬세한 표현력이 더해져 완성된 겨울 감성 발라드 곡으로 ‘한 치 앞도 안 보이는 불안함 속에서 진정한 나 자신을 찾아가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아내어 같은 고민을 하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음과 동시에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아직 20대라는 나이가 믿어지지 않는 독보적인 가창력, 폭발적인 성량, 누구나 매료될 수밖에 없는 음색 그리고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갖춘 ‘싱어송라이터’ 김재환이 유명 프로듀서 모노트리와 협업을 통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Who Am I’는 김재환의 감성을 담뿍 담아내어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명곡으로 손꼽히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룹 '워너원'의 메인보컬로 데뷔한 김재환은 수려한 외모는 물론 탈아이돌적인 보컬 실력과 무대 위에서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올라운더 실력파 아이돌'로 높은 인기를 모았다. 이후 2019년 솔로 데뷔와 동시에 ‘대체 불가 독보적인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며 연일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한 김재환은 가수, 예능, 화보까지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만능돌’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김재환은 데뷔한 지 약 1년 만에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 여섯 편에 OST 가창자로 참여할 정도로 가수로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OST ‘어떤 날엔’이 끊임없는 신곡의 강세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 동안 음원 사이트 차트에서 10위권을 유지하며 ‘차세대 OST 킹’다운 면모를 보였다.

또한 KBS의 대표 음악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 여러 차례 출연해 매 회차마다 ‘레전드’ 무대를 만들어낸 김재환은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을 뿐만 아니라 무대 영상이 ‘불후의 명곡’ 공식 영상 조회 수 1~4위까지 모두 차지하며 ‘화제성 메이커’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독보적인 예능감과 재치 넘치는 입담을 뽐내며 출연하는 예능마다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한 김재환은 2019년 tvN ‘수요일은 음악프로’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고정을 꿰찼고 이어 ‘성장형 아이돌’답게 단숨에 단독 MC까지 맡아 유려한 말솜씨와 매끄러운 진행 실력까지 갖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며 앞으로의 성장을 더욱더 기대케 했다.

빛나는 비주얼과 비율을 자랑하는 김재환은 ‘싱글즈’, ‘바자 코리아’, ‘엘르’ 등 유명 매거진을 장식하며 그만의 독보적인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 관계자들의 극찬이 이어졌을 뿐만 아니라 화장품과 의류 브랜드 모델에도 발탁되는 등 ‘대세 만능돌’ 다운 행보를 보였다.

최근 ‘영원한 가객' 고(故) 김현식의 30주기 리메이크 앨범 프로젝트 ‘추억 만들기’에 최연소로 참여한 김재환은 1980년 발표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완벽히 재해석하며 ‘명품 보컬’다운 면모를 보였고 지난 24일 열린 '2020 APAN MUSIC AWARDS'에서 ‘베스트 보컬리스트’를 수상하며 ‘대체 불가 솔로 아티스트’로서 그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이를 증명하듯 JTBC ‘비긴 어게인 오픈 마이크’에 김재환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관련 소식들이 화젯거리로 떠오를 정도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었다.

김재환의 ‘Who Am I’에 이어 ‘역대급 솔로 남자 가수’ 태민의 '눈꽃(Snow Flower)’이 2위를 차지했고 백현의 ‘놀이공원(Amusement Park)', 워너원(Wanna One)의 ‘Beautiful’ 등이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2월 10일까지 '초콜릿처럼 달달한 사랑 고백송'이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중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