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대공원, 새해맞이 야외조각 전시회 ‘해피 뉴 21’
4월까지 작가 21인 조각작품 21점 전시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여 서울대공원 만남의광장 일대에 야외 조각 전시회 ‘해피 뉴 21’이 4월 30일까지 개최된다.

본 전시회는 서울대공원에서 주최하고, 아트밸리의 주관, 크라운해태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보면 생명이 생긴다’는 ‘견생조각전’의 일환이다.

서울대공원은 코로나19에 얽매였던 2020년을 뒤로하고, 희망찬 2021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해피 뉴 21' 전시회를 기획하였다.

해피 뉴 21' 전시회에는 21인 작가의 21점의 조각 작품이 서울대공원 넓은 야외공간 펼쳐져 워킹 스루(Walking Thru)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 작품은 넓은 야외 광장에 작품 간 5m 이상 떨어져 있어 타인과 접촉 없이 안전한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21’ 포토존이 마련되어 새 해를 의미있게 맞이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본 전시 '해피 뉴 21'에 참여하는 작가 및 작품 목록은 다음과 같다.

▷강민규 작가 ‘그들은 아직 살아있다. Megalania’ ▷김우진 작가 ‘Deer’ ▷김정연 작가 ‘어린왕자가 있는 풍경’ ▷김태수 작가 ‘Eco Flowing 1’▷박민섭 작가 ‘아버지’▷박재석 작가 ‘동행’▷이명훈 작가 ‘Kitten X 1440rpm’▷이송준 작가 ‘쉬어가소~’▷이용태 작가 ‘브레멘 음악대’▷이일 작가 ‘꽃끼리2’▷이종서 작가 ‘시각으로 인식되는 형상’▷이창희 작가 ‘걸어가다’▷전강옥 작가 ‘날아오르는 풍선’▷전신덕 작가 ‘나른한 오후’▷전종무 작가 ‘내리사랑’▷정국택 작가 ‘캥거루’▷조덕래 작가 ‘Enclose Animal-Black Leopard’▷조영철 작가 ‘Meditation’▷조용익 작가 ‘Diffusor of Nature 2’▷최승애 작가 ‘도란도란’▷최혜광 작가 ‘바나나를 사랑한 랑이’ 등 21인 작가의 21점의 작품이다.

박종수 서울대공원장은 “2021년은 코로나‘19’에서 벗어나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해피 뉴 21' 야외조각 전시회를 관람하며 지친 감성을 채우고 마음에 여유를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