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쭉~펼쳐지는 ‘LG롤러블폰’ 280만원 역대 최고가폰? [IT선빵!]
[제품 이미지출처: 렛츠고디지털]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LG롤러블폰 가격이 280만원?”

내년초 출시 예정인 LG전자 폼팩터(기기형태)혁신의 정점 롤러블폰의 가격이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보다 약 40만원 가량 비싸게 책정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는 280만원대에 달하는 금액이다.

폰아레나 등 외신과 IT전문 트위터리안 트론(Tron)은 LG전자 롤러블폰의 가격이 2359달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1999달러)보다 360달러 높은 가격이다. 갤폴드2의 한국출시가격은 239만8000원. 단순 계산 시, LG롤러블폰의 가격은 갤폴드2보다 약 40만원 비싼 280만원이 된다. 이는 갤럭시폴드 특별 한정판 제품을 제외하곤,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역대 최고가다.

폰아레나는 “LG롤러블폰은 매우 유망한 폰이지만, 2359달러의 비용이 든다면 많은 소비자들의 손에 닿기 어려울 것”이라고 언급했다.

LG롤러블폰의 실제 구동 영상.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 캡쳐]
LG롤러블폰의 실제 구동 영상.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 캡쳐]

LG롤러블폰은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의 반전을 위해 최상급 성능을 집약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제품이다. 디스플레이를 접는 폴더블폰이 아니라 펼치는 스마트폰이다. 한층 더 진화한 제품으로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오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LG롤러블폰에는 퀄컴의 최신 칩셋인 스냅드래곤888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냅드래곤888은 5나노미터(㎚) 공정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높은 성능과 저전력이 강점이다.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통신 모뎀을 하나의 칩에 통합해 보다 슬림한 기기 제작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램 용량은 16GB(기가바이트), 배터리 용량은 4200mAh로 알려져있다.

롤러블폰의 최대 장점은 ‘휴대성’이다. 디스플레이만 돌돌 말렸다 펼쳐지기 때문에 폴더블폰 대비 두께와 무게에서 우위를 갖는다. 폴더블폰처럼 접히는 부분에 ‘주름’이 생기지 않는 점도 장점이다.

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