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평 제이타워 3차'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임대보장제 실시

일정기간 월세 보장되는 임대보장제...분양 계약자, 안정적인 수익 기대
분양 안정성·신뢰도 극대화...'부평 제이타워 3차' 기숙사로 수요자 관심

 
지속되는 아파트 규제와 저금리 기조로 수익형부동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매달 안정적으로 들어오는 임대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어서다. 그렇지만 선뜻 투자에 나서는 수요자들은 많지 않다. 이유는 바로 공실 때문이다. 공실이 생기면 그 기간 동안은 수익을 낼 수 없다는 우려가 발목을 잡는 것이다.
 
이 같은 걱정을 덜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임대보장제다. 임대보장제란 분양 계약자가 임대를 원할 경우 월세를 책임지고 보장해주는 제도로, 보장 기간 동안에는 공실이 발생해도 손해를 입지 않기 때문에 공실 걱정 없이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수익형부동산 투자를 고민하는 수요자들이라면 임대보장제를 실시하는 곳을 눈여겨볼 만하다.
 
㈜태영건설이 시공하는 인천시 부평구 부평국가산업단지 내 ‘부평 제이타워 3차’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도 임대보장제를 실시하고 있다. 단지는 이미 부평국가산업단지 약 1만4,000명, 한국 GM 부평공장 약 1만 명 등 2만 명 이상의 충분한 배후수요를 갖춰 공실 걱정이 적지만 계약자들의 더욱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임대보장제를 도입했다.
 
이 단지는 인근으로 부평 정수사업소, 부평 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등 주요기관 내 직장인 수요도 추가 배후수요로 확보 가능하다.
 
또한 업무, 쇼핑, 여가 등 원스톱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우선 부평 제이타워 3차 내 휘트니스 시설, 옥상정원 등을 비롯해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된 몰링형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주변에는 부평구청, 홈플러스(작전점), 부평세림병원 등 편의시설도 가까우며 굴포천 생태하천, 갈산근린공원, 상동호수공원 등 쾌적한 여가공간도 인접해 있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도보권의 인천지하철 1호선 갈산역을 통해 서울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까지 1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 버스정류장에서 광역버스 이용 시에는 서울역, 양재역 등 서울 도심권 진·출입이 편리하다. 이밖에 경인고속도로 부평IC도 가까워 서울외곽순환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상품 구성도 1인 가구에 최적화돼 있다. 전 호실 복층 설계와 함께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 및 생활가전 등이 풀옵션으로 적용된다. 실내 곳곳에 붙박이장, 수납공간 등이 마련돼 공간효율성도 극대화했다. 현관 앞 도어카메라를 통해서는 외부 방문객 확인이 가능하며 디지털도어록, 비디오폰 등도 설치돼 주거공간의 안정성을 높였다.

즉시 입주 가능한 부평 제이타워 3차 기숙사는 지상 13~15층, 전용면적 18~21㎡, 총 364실 규모로 이뤄진다. 지상 1~12층은 연면적 10만761㎡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지상 1~4층은 연면적 8,809㎡ 규모의 몰링형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홍보관은 인천 부평구 부평시장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기숙사와 상업시설이 동시 분양 중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