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첫 연사 이원욱 위원장
대한민국 미디어 시장을 주도하는 헤럴드경제와 입법 정책 자문 분야를 선도하는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손잡고 정치와 경제의 소통을 지향하는 ‘미래리더스포럼(Future Leaders Forum)’을 시작합니다.
국정의 중심에서 국회의 비중이 커지면서 21대 국회에서 발의되는 법안 건수는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는 법안들의 발의, 심의 과정에서 국회와 기업이 서로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은 제한적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 환경이 급변하면서 국회에서 논의되는 입법 현안들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은 기업의 생존을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로 부상했습니다.
헤럴드경제와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마련한 미래리더스포럼은 위기의 시대, 기업이 법률적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1년 동안 진행되는 미래리더스포럼은 국회 상임위원장, 여야 핵심 당직자들의 강연을 통해 입법 현안에 대한 분석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오는 12월 4일 발족식에 이어 진행되는 첫 번째 초청 강연은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을 모시고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형 뉴딜 정책과 바람직한 기업 규제 시스템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포럼에는 이희범 전(前) 산업자원부 장관(운영위원회 의장), 민병두 전(前) 국회 정무위원장, 이주영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회 위원장, 정갑영 전(前) 연세대학교 총장,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이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합니다. 운영위원들은 분기별로 포럼의 운영과 주제에 대해 자문 을 담당합니다.
포럼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맞춰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철저히 준수해 진행됩니다.
▶일시 : 2020년 12월 4일~2021년 11월 3일(오전 7시30분~9시, 2021년부터는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오전 7시30분~9시)
▶장소 : 서울 소공로 더 플라자 호텔 22층 다이아몬드홀
▶강사진 :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 및 간사, 여야 핵심 당직자
▶참가대상 : 국내외 기업체, 공공기관, 협회 등 대관, 기획, 법무, 홍보 담당 관계자
▶문의 : 미래리더스포럼 운영 사무국 02-3016-8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