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드뉴스]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1. 자본주의가 발달하며 현대 사회에서 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몇몇 글로벌 기업들은 국가 경제는 물론 국가 간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2. 세계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 기업들은 이제 제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국제 사회 및 지역에 대한 책임 또한 요구되고 있습니다.

3. 이러한 사회적 요구를 인지하고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공헌 활동을 펼쳐온 기업들이 있는데요.

4. 스타벅스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는데요. 해당 매장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 발전 기금으로 적립되어 청년 인재 양성 등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5.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 벤츠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벤츠 모바일 키즈’를 운영해 오고 있는데요. 한국을 포함한 13개국, 160여만 명의 어린이가 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6. KT&G는 상상마당, 상상유니브를 통한 문화예술 지원활동 및 상상플래닛 개관과 함께 청년창업지원활동을 꾸준히 이어 오고 있습니다 또한 복지재단, 장학재단을 통해 사회 배려 계층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등 폭넓은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7. 이러한 KT&G의 활동은 국내에 그치지 않고 캄보디아, 미얀마 등에서의 교육환경 개선활동, 몽골 임농업 교육센터 설립,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상상유니브 운영 등 글로벌 CSR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8. 그 결과 KT&G의 사회공헌 규모는 국내 최고 수준으로, 매년 매출액의 2% 이상을 투자하여 2004년부터 2019년까지 누적 사회공헌 액수는 1조 279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과 함께하는 사회 더 나은 내일이 기대됩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