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난, 성남 공공기관 온라인 직무멘토링
공공기관 온라인 멘토링.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9일 가천대와 함께 ‘2020년 성남지역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멘토링’을 가졌다.

가천대 일자리센터와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주관 아래, 9일 한난을 시작으로 이달 18일까지 8개 기관이 참여하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지역사회 청년들에게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직무멘토링은 각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 및 현직자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성남시 지역청년을 비롯한 취업준비생 누구나 참여 가능해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난은 이번 행사에서 회사소개와 더불어 인사담당자의 취업트렌드 설명 및 기술·사무직 신입직원들의 온라인 멘토링을 실시하였으며, 100여 명의 취업준비생의 현실적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간 Q&A를 진행하였다.

한난 관계자는 “성남시 소재 공공기관으로서 취업준비생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의 청년 일자리 문제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면서 “한난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취업환경에 처해있는 청년들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취업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는 성남 소재 10개 공공기관(성남시, 한국국제협력단,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원자력안전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잡월드,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학중앙연구원)이 상생 협력을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공동 실현하고자 지난 8월에 출범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