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26명 작가 ‘업클로즈’
강남 M컨템포러리서 8일까지
2020아트경기 팝업 갤러리 ‘업 클로즈’ 전시 전경. [헤럴드DB]

경기도 내 미술시장 활성화 도모를 위한 팝업 갤러리 ‘업 클로즈(UP CLOSE)’가 서울 강남구 M컨템포러리에서 10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 전시는 ‘2020 아트경기’ 선정작가 20인과 중견작가 6인 등 총 26명이 참여, 회화, 사진, 조각, 미디어아트, 설치 등 다양한 장르 작품 300여점을 선보인다.

전시 제목인 ‘업 클로즈’는 더 가까이 다가서라는 의미를 담았다. 디지털기술이 발달 할수록 사람들 사이 직접적인 접촉은 줄어들고 간접적인 경험만이 커지고 있다. 오히려 아날로그적 감성을 지키고, 인간의 손 맛이 살아있는, 고유한 물성을 더욱 가까이 경험해보자는 의미다.

전시와 함께 ‘아트369(ART369)’도 열린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아트369는 유망 작가의 작품을 30만원, 60만원, 90만원에 판매하는 컬렉터 저변 확대 프로그램이다. 판매금액은 모두 작가에게 돌아간다.

전시연계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예술법 전문변호사인 캐슬린 킴이 ‘아트 컬렉터를 위한 예술법 가이드’를 주제로 예술품의 취득부터 소장까지 컬렉터가 반드시 알아야할 법률상식을 소개한다. 작가들에게는 미술계 유수 기획자, 평론가와 함께하는 ‘크리틱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한빛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