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치 뜻 없다"·"또 볼 일 있겠나"…김택진 야권行, 소문뿐이었나
김종인, 엔씨소프트 본사 방문
"나는 기업가"…"만날 상황 없을 듯"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이 27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엔씨소프트 본사를 방문,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와 인사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27일 "정치에 뜻이 없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경기도 성남 판교테크노밸리의 엔씨소프트 본사에서 열린 정책간담회를 마친 후 기자들이 '정치에 뜻이 있느냐'고 묻자 "전혀 뜻이 없다. 나는 기업가"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도 행사 이후 기자들이 '김 대표와 또 만날 수 있겠나'라고 질문하자 미소를 짓곤 "뭐 때문에 추가로 만날 필요가 있겠나"라고 되물었다.

김 대표가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군에 오르내린다는 물음에는 "기업과 관련해 특별히 물어볼 것 있으면 만날 수 있겠다"며 "하지만 그 이외에 내가 만나야 할 상황은 없는 것 같다"고 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경기도 성남시 엔씨소프트를 방문, 김택진 대표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김 대표는 이날 게임산업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날 국민의힘 미래산업일자리특별위원회 주도로 열린 행사 주제와 별개로 이들의 만남은 주목을 받았다. 김 대표의 정계 진출 가능성이 정치권 내 거론된 데 따른 것이다.

친근한 이미지로 '택진이 형'이란 별칭이 있는 김 대표는 성공한 1세대 벤처 기업가로 언급된다. 인지도와 전문성, 스토리가 있는 김 대표가 야권에 합류하면 국민의힘 입장에선 든든한 경제통 인사와 손을 잡는 것으로 보일 수 있었다.

하지만 행사 이후 김 대표와 김 위원장이 각각 내놓은 발언만 보면 김 대표는 정치에 생각이 없고, 김 위원장도 김 대표 영입을 포기한 것으로 해석 가능하다.

이날 행사의 공개 발언은 물론 비공개 간담회에서도 두 인사 모두 정치 관련 언급은 하지 않았다고 한다.

앞서 공개발언에선 김 위원장은 김 대표가 구단주로 있는 NC다이노스의 창단 이후 첫 프로야구 정규시즌 우승을 축하하며 "엔씨소프트에서 게임만 만드는 게 아니라 AI(인공지능) 산업에 대해 상당히 집중적 연구를 하고 계신다고 들었다"고 했다. 김 대표는 이에 "특위 목표가 미래 산업 육성과 좋은 일자리 제공이라고 알고 있다. 게임 산업이 바로 그런 목표에 부합한다"며 "게임 산업은 디지털 액터(배우)를 만드는 산업"이라고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