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TS 병역특례 논란에 함구령 내린 이낙연 "말 아껴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년 원내대표의 공수처 관련 발언을 듣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방탄소년단(BTS)에 대한 병역특례 문제와 관련해 "말을 아끼기 바란다"며 직접적인 함구령을 내렸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BTS의 병역 문제를 정치권에서 계속 논의하는 것은 국민이 보기에 편치 못하고 본인도 원하는 일이 아니니 이제는 말을 아끼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날 "만약 BTS가 군대에 간다면 거기서도 활동을 통해 국가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인에 희망의 메시지를 던지는 역할을 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다"며 "정치권이 아닌 문화예술계나 본인들 차원에서 정리가 됐으면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BTS 병역특례를 둘러싼 논의가 여권을 넘어 사회적 공정성 시비로 불거질 조짐을 보이자 서둘러 '차단'한 것으로 해석된다.

문화·예술인에 대한 병역 특례 카드를 꺼내들은 건 노웅래 민주당 최고위원이었다. 노 최고위원은 지난 5일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BTS는 빌보드차트 1위를 기록하며 1조7000억원의 파급효과 단숨에 가져왔고, 한류전파, 국위선양의 가치는 추정조차 할 수 없다"며 "이제 우리는 BTS의 병역특례 진지하게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h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