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함께 추석!” 앱스토어 명절 맞이 이벤트 연다
게임·스트리밍·카메라 다양한 앱 소개
아이템 증정, 결제 할인 등 이벤트도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애플 앱스토어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앱(애플리케이션) 소개전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플코리아는 28일 ‘다함께 추석(Chuseok Together)’이라는 주제로 명절나기를 위한 앱 소개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긴 연휴를 함께 할 게임과 동영상 스트리밍 앱, 물리적인 거리를 극복하고 친인척을 마주할 영상 통화 앱, 아이를 위한 교육 앱 등 다양한 앱을 소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더라도 가족과 친척들이 다함께 추석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먼저, ‘게임’ 탭에서는 ‘다함께 추석’이라는 주제에 맞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함께 달려요’, ‘함께 겨뤄요’ 등의 컨셉에 따라 콜렉션 형태로 소개한다. 특히 15개가 넘는 넥슨과 넷마블의 주요 게임을 탭 전반에서 조명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가족방’을 만들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키워드 이벤트 참여 시 30일 또는 영구적으로 이용 가능한 캐릭터 의상도 진행한다. 다음 달 10일까지 앱 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로 2만 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K코인 300개, 주황 행운코인 20개, 코스튬 훈장 3000벌을 제공한다.

‘바람의 나라 : 연’ 또한 명절맞이 새단장을 했다. 한복을 입은 캐릭터, 민속촌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 스토어에 있는 스토리에서 정답을 찾아 게임 안에서 댓글을 남기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음 달 10일까지 BC카드로 3만 원 이상 결제 시, ‘앱스토어의 특별한 성장 선물’을 지급한다. ‘영혼의 파편 200개’, ‘성장폭주 시약 50개’ 등이 들어있다.

이밖에 ▷‘배틀 그라운드’ 치킨 메달 획득 이벤트 ▷‘쿠키런: 오븐 브레이크’ 크리스탈 500개 증정 ▷‘BTS 유니버스 스토리’ 키워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모두의 마블 ▷MARVEL 퓨처파이트 ▷V4 등 여러 장르의 게임 소개도 이어진다.

‘앱’ 탭에서는 쇼핑 앱, 영상 통화 앱, 동영상 스트리밍 앱 등 명절 준비부터 일상으로부터의 복귀까지 다양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한다.

먼저 인기 스트리밍 앱 ‘왓챠-WATCHA’에서는 앱스토어에서 ‘페이코’로 41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 달 10일까지다. ‘우리집’, ‘미스 리틀 선샤인’, ‘행복 목욕탕’, ‘순풍 산부인과’, ‘거침없이 하이킥’, ‘오피스’ 등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와 시트콤도 소개한다.

‘핑크퐁TV:아기상어 동요동화’, ‘소중한글:100일 완성 한글공부’ 등 어린이용 교육 앱의 앱 내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특히 ‘카카오키즈’에서는 전체 콘텐츠의 첫 편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다음 달 4일까지 추첨을 통한 선물도 증정한다.

이밖에 즐거운 사진 촬영을 위한 카메라 앱, 명절 스트레스 극복을 도와줄 명상·운동 앱 등 컬렉션도 추가된다. 사진 편집 ‘앱 바이널(VINYL)’은 추석 테마 필터를, ‘아내의 식탁:요리가 쉬워지는 레시피’에서는 추석 음식 요리법을 선보인다.

park.jiye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