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추미애 "아들·딸, 문제 스스로 해결…저와 남편, 국방부 민원 넣은 적 없다"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 질의 답변
"당 대표 보좌역, 아무 상관 없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6일 경기도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를 나서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17일 아들 서모 씨의 군 복무 시절 '특혜 휴가' 의혹에 대해 "저는 민원을 넣은 바 없고, 제 남편에게도 민원을 넣은 적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추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이 '서 씨의 카투사 지원반장 면담 기록에 부모님이 민원을 넣었다고 돼 있다'고 질의하자 "저나 남편은 일 때문에 너무 바쁘고, 제 아들·딸은 거의 모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며 살아왔다"며 이같이 답변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6일 경기도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그는 또 '당 대표 보좌역이 3차례 걸쳐 서 씨의 병가와 관련된 청원 전화를 한 것 같다'는 김 의원의 지적에는 "당 대표 보좌역은 아무 상관이 없다"며 "당 대표 이전부터 10여년간 저를 보좌해온 의원실의 보좌관"이라고 했다.

보좌관 청탁 의혹에 대해선 "제가 이 문제에 대해 알고자 확인을 한다든가 하면 수사에 개입했다고 주장할 것"이라며 "보좌관에게 일체 연락을 하지 않고 수사기관의 신속한 수사 결과만 기다릴 뿐"이라고 설명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