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랜선 세계여행] 남태평양의 진주, 한국감성 사이판·티니안, 괌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산 방역-진단프로그램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한국이 힘겨워할 때 주지사가 방한해 변치않는 우정을 약속했던 마리아나제도는 “어려울때 함께 해주는 친구가 진짜 친구”라는 말처럼 한국인들의 마음을 움직여, ‘포스트코로나 한국인들의 해외여행지 1순위 후보’로 꼽힌다.

마리아나제도 소녀들의 안부 인사 이미지

사이판, 티니안, 로타 등으로 구성된 마리아나제도는 한국에서 4시간 남짓 걸리는 곳으로 남태평양 여행지 중 가장 가깝고, 티니안섬 등엔 일제에 끌려갔던 한국인들이 미군의 도움 속에 몸을 피해 지역민의 사위가 된 경우가 많아, 거리감이 적고, 한국민의 마음 속에 이끌림이 있는 곳이다.

마리아나 관광청은 랜선 영상 및 사진공개를 통해 멋진 풍경 속 휴식, 골프, 다이빙 명소, 해양레포츠, 트레킹 등 매력을 소개했다. 인터넷 콘텐츠 중엔 현지 소녀들의 밝은 인사가 마음을 당긴다.

사이판 비치로드

사이판에 대해서는 마이크로비치, 래더비치, 마피 산 만세 절벽과 자살 절벽, 환상적인 물빛을 자랑하는 그로토, 버드 아일랜드, 청록색 석호, 산호초, 북부의 드라이브 코스 마피 로드와 찰란 페일 아널드, 다양한 쇼핑센터 등을 소개했다.

씨 터치(Sea Touch) 사이판에서는 노랑가오리를 직접 보고 함께 수영할 수 있다. 사이판에서 보트로 5분이면 도착하는 신비의 해양천국 ‘마나가하’섬은 세계여행자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이다.

마나가하 섬

주민 중에 한국계 후손이 꽤 많은 티니안 섬은 전설적인 파워맨 추장 타가의 유적 타가 하우스와 타가해변, 라테스톤 석상, 태평양전쟁의 흔적이 있는 산 호세 교회 종탑, 중심부를 직선으로 가르는 브로드웨이 가도를, 로타섬은 스위밍 홀, 번화가 송송 빌리지와 전망대, 야상조류 보호구역 버드 생추어리 등의 매력을 가진 것으로 전했다.

티니안에는 태평양전쟁 때 희생된 한국인들의 위령비도 있는데, 설민석, 전현무, 유병재 등 ‘선을 넘는 녀석들’ 출연진들이 추모방문을 하기도 했다.

선을넘는 녀석들 출연진의 티니안 한국인 위령비 참배

마리아나제도는 골프의 낙원이다. 디지털 채널은 그렉노먼이 설계한 사이판 라오라오 베이 골프 & 리조트, 그레험 마샬이 설계한 킹피셔 골프 링크스, 자연 그대로의 골프를 즐기는 로타 리조트 & 컨트리 클럽 등을 소개하고 있다.

괌 관광청과 유나이티드 항공,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조직위은 올 봄 개최하기로 했던 국제 일반인 마라톤 대회를 열지 못하게 되자, 각국의 이 대회 등록자들이 지난 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괌 정부가 보내준 대회 티셔츠, 기념품을 걸친 채 각자의 고국에서 일정한 거리를 뛰는 ‘가상 대회’를 열기로 했다.

괌 관광청은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대회가 코로나 사태로 열리지 못하자, 참가를 신청한 사람에게 대회 기념품을 우송한뒤 각국의 자기 동네에서 뛰도록 하고 이를 랜선에 올리는 가상 마라톤대회를 연다. 시진은 코로나사태 이전 오프라인 대회 모습.

참가자들이 GPS를 켠채, 괌에 가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며 자기 동네 한바퀴를 뛴 다음, 인스타그램에 해시태크 ‘#UGM2020 Goes Virtual’을 표시하면, 모든 마라토너들이 각자의 고국에서 뛰는 모습을 한 눈에 살펴보는 장관이 펼쳐진다. 괌 정부가 코로나사태로 인해 나타난 랜선 이벤트의 새로운 포맷을 개척한 것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