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 가구 테라스하우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내달 분양
- GTX-A 수혜… 운정신도시 중심 호수공원 앞
- 4~5 Bay 설계, 전 가구 광폭테라스 적용
- 분양가 상한제 적용, 1순위 추첨제 100%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HDC아이앤콘스는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11번지 일원에서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를 내달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4층 11개 동, 전용면적 85~124㎡ 테라스하우스 총 186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 85㎡가 75가구로 가장 많고, 101㎡ 71가구, 124㎡ 40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동시 분양하는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은 총 30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주거·상업·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 향후 운정신도시 내 3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일산신도시보다 큰 규모의 신도시로 거듭난다.

교통 여건은 계속 좋아진다. 파주 운정에서 화성 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최근 활발히 추진중인 지하철 3호선 연장선과 서울-문산고속도로 (2020년 예정)·김포-파주 간 제2외곽순환도로 (2024년 예정) 등 광역 교통망 호재도 있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조감도. [

도보 10분 거리 내 가온초와 지산중이 위치하며, 한빛초·해솔초·와동초·동패초·산내중·해솔중·한빛중·한빛고 등 각급 학교도 가깝다.

차량 10분거리 내에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메가박스·롯데시네마·카페거리 등 여가문화시설도 가깝다. 은행·약국·병원 등이 위치한 가온사거리 상권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다.

운정신도시 최초로 전 가구 광폭 테라스가 제공되는 테라스하우스다. 입주민들은 테라스 공간을 카페·정원·갤러리·캠핑존·미니 골프연습장·자녀 놀이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넓은 부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공급량이 많지 않아 희소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상은 ‘차 없는 단지’ 로 설계했으며,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배치했다.

운정호수공원과 맞닿아 있는 점도 장점이다. 운정호수공원은 대지면적 49만여㎡ 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어린이 문화체험공간인 유비파크를 비롯, 생태체험관 에코토리움·장미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갖췄다.

미래로·심학산로 등을 통해 파주 출판문화정보 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신촌 일반산업단지·문발일반산업단지 등 다수 산단을 쉽게 오갈 수 있다. 향후 단지 인근에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파주시법원·한국전력공사·농어촌공사·우체국·보건소 등으로 구성되는 법조행정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조성되는 운정신도시는 공공택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조건으로 분양 받을 수 있다”며 “청약 방식은 100% 추첨제로 진행되는 만큼, 청약 가점이 낮은 2030세대와 1주택자들 사이에서 문의가 많다” 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1408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