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채용박람회도 비대면, 어수선한 시기에도 여성 IT일자리 확충
IT여성기업인協 8.24~28 온라인 여성일자리 박람회
여행,숙박업계 등 전 산업 힘들어도 IT만큼은 인력수요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어수선한 시기 이지만, 일자리 창출을 위한 비대면 채용박람회가 열릴 예정이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경력단절여성과 여대생을 위한 여성 일자리 창출이다.

특히 비대면 기술이 주목을 받으면서 IT분야 여성 일자리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최근 경영마비 상태인 여행,운송,숙박업계도 IT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암중모색 중이다.

정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강력하게 추진중인 여행IT인프라

IT여성기업인협회는 8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ICT/SW 산업분야 기업이 참여하는 “2020 ICT/SW 여성일자리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IT여성기업인 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당초 오프라인으로 기획됐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 취업박람회로 전환해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020 ICT/SW 여성일자리 채용박람회‘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여대생 또는 경력단절 여성이라면 누구나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하다.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는 만큼 AI 채용플랫폼을 도입 운영함으로써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ICT/SW 산업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참여 여성들이 관심기업에 지원서 접수를 하면 화상면접 솔루션을 통해 구인과 구직자간 직무 및 채용 관련 면접이 이뤄진다.

AI 인·적성검사는 게임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진행되며, AI화상면접을 통해 2차 화상면접을 진행 했을 때에 자세, 표정, 말투 등에 있어 미리 연습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한, 취업송공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멘토링 특강 동영상으로 선배들의 조언,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박람회를 주관하는 IT여성기업인협회 박유경 회장은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코로나로 인해 취소됐던 ICT/SW 산업분야의 구인구직활동의 장이 다시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많은 여성인재들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