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moyou)는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아 8월 한달간 ‘맘라떼모아와 함께 ‘품:다’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세계모유수유주간(8월 1~7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니세프(UNICEF)에서 모유수유의 보호, 권장을 위해 지정한 특별주간으로 세계 모든 여성들이 모유수유를 잘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출생 후부터 6개월까지 모유를 먹게 하며 생후 2년이 되기 전까지 적절한 이유식과 함께 모유수유를 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아 모유수유를 권장하는 다양한 활동과 행사들이 이 기간에 집중적으로 이루어진다.
지난 22년간 메델라 유축기 대여 및 맘라떼모아 등 모유수유 관련 다양한 임신출산육아용품을 판매해오고 있는 모유 또한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아 소외된 국내 아동들을 돕기 위한 기부캠페인을 진행한다. 맘라떼모아는 2020년 7월 기준 구매자들의 누적 리뷰 수만 2만개가 넘을 정도로 모유수유를 하는 육아맘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진 필수 출산준비물 중 하나다.
모유는 기아와 영양결핍으로 어려움을 겪는 빈곤국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부터 모유사랑에서 주관하는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후원해왔다. 올해는 엄마의 마음을 담아 모유수유를 하며 소중한 내 아이를 품는 것처럼 무연고 아동들의 다치고 상한 마음을 따뜻하게 품어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8월 한달간 맘라떼모아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품:다’ 기부 사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초록우산은 무연고 아동 지원을 위한 ‘품:다’ 사업을 통해 부모로부터 버려진 아기들을 세상이 따뜻하게 품을 수 있도록 생계비와 생활시설을 지원해오고 있다.
모유 김미진 대표는 “한 해 약 300명의 신생아들이 차가운 거리에서 발견된다. 세상에 버려지거나 홀로 남겨진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외로움을 덜고 아픈 상처가 잘 아물어갈 수 있도록 맘라떼모아와 함께하는 ‘품:다’ 기부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모유는 ‘품:다’ 기부 캠페인과 함께 8월 한달간 임신출산육아 장려 캠페인 ‘올포유챌린지’를 진행한다. 올포유챌린지를 공유한 참여자 전원에게 모유몰 적립금을 제공하며 올포유기프트에 당첨된 10명에게 모먼트유 임산부차, 메델라 유축기, 썬데이허그 역류방지쿠션, 링고 플러스 유모차 등 80만원 상당의 출산준비물을 제공한다. 우수챌린져에게는 3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또는 아이와의 외출 지원 필수품 5종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모유의 박지혜 마케팅 담당자는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아 맘라떼모아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기부 캠페인과 함께 받은 사랑에 보답드릴 수 있도록 대한민국의 임신출산육아를 지원하는 캠페인 ‘올포유챌린지’를 준비하게 됐다”며 “아이의 탄생을 기다리고 있는 예비 부모님들은 물론 육아 중인 엄마와 아빠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맘라떼모아와 함께 ‘품:다’ 기부 캠페인과 올포유챌린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모유 홈페이지와 맘스밀크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