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병훈 “정권 재창출 선봉 서겠다”…최고위원 출마 선언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소병훈 더불어민주당(경기 광주갑) 의원은 21일 “정권 재창출의 선봉에 서겠다”며 8·29 전당대회 최고위원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소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무부총장으로서 공천시스템을 마련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당을 이끌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공약으로 ▷민생 정책 총괄 논의를 위한 ‘민생정책상설위원회’ 설치 ▷자치분권 실현 ▷‘미래정당 특별위원회’ 설치 ▷당원 소통 플랫폼 구축 등을 내세웠다.

소 의원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과 관련한 당의 대처를 두고 비판이 나오는 데 대해 “정당은 개인, 사회단체와 다른 부분이 있다”며 “일을 빨리 처리하는 것보다 정리된 입장을 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내년 재보궐 선거에서 서울과 부산시장직에 후보를 내는 문제에 대해선 “당원 의사를 묻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했다.

5명을 뽑는 선출직 최고위원에는 현재까지 노웅래·이원욱·이재정 의원과 염태영 수원시장이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오후엔 한병도·김종민 의원이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h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