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월드, IT 인프라 개선으로 ‘언택트’ 시스템 강화
모바일 주차 사전정산 시스템 도입
홈페이지 예매 간소화, 무인 키오스크 설치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대표 최홍훈)가 손님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나들이를 위해 매표부터 주차비 정산까지 모바일과 무인 키오스크를 활용한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한다.

오는 21일 부터 스마트폰 앱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통한 주차비 사전정산 서비스와 주차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정산 서비스를 도입한다.

모바일 티켓 소지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앱의 마이페이지에 차량번호를 입력해 주차요금을 정산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이용이 어려울 때에는 롯데월드 단지 총 16곳에 설치된 주차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빠르게 정산할 수 있다. 키오스크를 통해 단지 내 시설정보와 차량위치, 차량까지의 최적 이동경로까지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롯데월드는 이번 새로운 주차정산 시스템 도입으로 출차 시 발생하는 단지 내 차량 정체 문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밖에도 전기차와 신규 8자리 번호판을 인식할 수 있는 최신 번호인식 시스템, CCTV 등 보안 장비 업그레이드, 주차 관제실 내 통합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주차장 환경을 조성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스템 강화한 롯데월드

온라인 예매 절차를 간소화하고 매표소에 태블릿 키오스크(무인발권기)를 확대 설치해 다양한 비대면 매표를 지원하고 있다.

홈페이지나 키오스크로 매표하면 카카오 알림톡, 문자메시지(LMS)로 모바일 웹티켓이 전송돼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롯데월드 어드벤처’ 앱에서 티켓을 구입하거나 홈페이지, 키오스크로 매표한 티켓을 앱에 등록하면 우선탑승 서비스 ‘매직패스’를 최대 3회 이용할 수 있으니 어플 이용을 추천한다.

롯데월드 언텍트 시스템 강화

‘언택트’ 예매를 장려하기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홈페이지, 어플을 통해 종합이용권을 구입할 경우 제휴 카드(롯데, 신한, 삼성, 비씨, KB국민, NH농협, 현대, 씨티, KEB하나카드) 50% 할인 혜택에 추가로 2천원이 더 할인된다.

키오스크에서 엘페이(L.pay)로 결제하면 SKT 이용고객은 40%, KT, LG U+ 이용고객은 최대 50% 제휴 할인된 가격에 종합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현장 유인 매표소에서는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5만원권)’ 1장으로 종합 이용권 2매(인당 2만5000원)를 구입할 수 있다.

기본적 방역 대책으로,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통한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로 체크인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어트랙션을 탑승할 때도 마스크 착용이 필수다.

어트랙션의 경우 1회 운영마다 안전바와 손잡이 등을 소독 후 고객 탑승 안내를 하고 있으며, 스페인 해적선, 자이로스윙 등 인기 어트랙션과 중앙 무대인 가든 스테이지는 손님 간의 간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탑승인원과 좌석을 50% 수준으로 줄였다.

손님들 접촉이 많은 어트랙션 대기라인이나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등도 수시로 소독 중이다. 이 밖에도 모든 대기라인에는 2m 간격으로 테이핑을 하고 직원이 안내해 거리를 유지토록 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