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침 간편한 식사, ABC주스의 놀라운 영양소

 

직장인들에게 있어 아침은 매우 분주하다. 드라마를 보더라도 주인공이 출근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는데, 이것이 직장인들의 모습을 대변하듯이 보여주곤 한다. 아침이 바쁜 직장인들에게 있어 아침 끼니를 챙기는 것은 상당히 어려울 수 있다. 만일 전날 회식이나 모임 혹은 늦은 시간까지 깨어 있다가 아침을 맞이하면 출근준비에 서두르기 마련이다.

여러 방송이나 매체에서는 아침식사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아침 끼니를 챙기는 것이 당연하지만, 출근을 위해 시간과 사투를 벌이는 이들에게 있어서는 아침 끼니란 꿈과 같은 일일지도 모른다.

이런 이들에게 아침 식사대용으로 최근 ABC주스가 화제다. ABC주스를 미리 만들어 놓은 뒤 냉장보관을 하고 아침 출근 전에 가볍게 섭취하면 ABC주스에 담긴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어 하루의 활력을 더해줄 수 있다.

ABC주스는 사과와 비트, 당근을 믹서기에 잘 갈릴 수 있도록 조각을 낸 뒤 약간의 정제수와 함께 갈면 된다. 매일 아침마다 200ml씩 공복에 섭취하면 더욱 좋다니 아침이 바쁜 이들에게 든든한 아침 식사가 될 수 있다.

ABC주스를 만들 때, 사과와 비트, 당근은 각각 1:1/3:1의 비율로 맞추면 된다. 간혹 각 과채의 껍질을 깐 뒤에 만드는 이들도 있지만, 껍질 채 가는 것이 좋다. 잔류농약이 걱정된다면 베이킹소다로 껍질 면을 깨끗하게 세척해주면 된다.

각 과채의 핵심 영양소를 보면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고 비트에는 베타인이 풍부하다. 당근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분주한 아침, 출근을 위해 분주한 나머지 정작 자신의 건강을 챙기지 못할 수 있다. ABC주스가 당신의 힘찬 하루를 보태줄 수 있을 것이라 본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