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블랙핑크, 전 세계 신기록 세웠다…신곡 최단시간 1억뷰 돌파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블랙핑크가 전 세계 대중음악사에 새 역사를 썼다. 유튜브 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1억뷰를 돌파, 세계 기록을 세웠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첫 번째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2시 23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지난 26일 오후 6시 공개된지 약 32시간 만에 세운 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시된 전 세계 뮤직비디오 중 최단 시간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총 19편의 억대 뷰 콘텐츠를 보유하게 됐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장악했다. 공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미국을 포함한 61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했다. 또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중국 음악 플랫폼 텐센트 실시간 뮤직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신곡 공개 이후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도 급증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3900만명으로, 국내 단일 채널 최대 규모다.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로서는 아리아나 그란데에 이어 두 번째다.

블랙핑크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26일 미국 NBC 간판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컴백 첫 무대를 선보였다. 28일 오후엔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