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부산시, 2020 ‘에이스 스텔라’ 기업 10개사 선정
부산의 유망 창업기업을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
㈜카츠코리아 등, 연구개발·마케팅 최대 5000만원 지원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24일 오후 5시,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에서 ‘2020 에이스 스텔라 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

에이스스텔라란 스타트업(Start-Up) 중 최고의 스타기업을 뜻하며, 본사가 부산인 창업 3년 이상 7년 이내 스타트업 중 투자유치, 수출역량, 혁신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는 10개사가 선정됐다.

2020 에이스 스텔라로 선정된 10개 기업은 카츠코리아(대표 이성길), 알티솔루션(대표 이종우), 코리아오션텍(대표 정광현), 아이오티솔루션(대표 조진행), 제이케이테크대표 김성은), 해우기술(대표 천성태), 경성테크놀러지(대표 홍순기), 유이수(대표 이창헌), 잇올(대표 백태규), 로버스텍(대표 정석용) 등이다.

부산시는 에이스 스텔라 기업에 연구개발투자, 품질 및 시험인증, 장비사용, 마케팅, 성장전략컨설팅 등 맞춤형 사업화 자금을 기업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에이스 스텔라 기업 지원사업은 부산시 스타트업 성장지원의 최상위 단계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스타트업이 산업성장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Pre-챔프, 부산형 히든챔피언 등 강소기업 성장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사업은 2019년에 시작됐으며, 지난해 15개 기업을 지원해 2018년 대비 매출액 24.6%, 신규고용 21.7% 증가, 정부 지원사업 54건 선정 등 성과를 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아이디어와 기술력, 성장잠재력을 갖춘 에이스 스텔라 기업에서 부산을 대표하는 첫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부산시와 지역의 창업지원 기관들이 역량을 모아 공간·보육·자금에 이르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