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신 강성태가 런칭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 착한프랜차이즈 선정

[헤럴드경제] 공부의 신 강성태의 프리미엄독서실 창업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며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로서의 업계에 모범이 되고있다.

그루스터디카페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전 지역 모든 가맹점에 방역 물품을 무상 제공하고 로열티를 면제하며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실현 중이다. 이처럼 ‘같이의 가치’를 추구하며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중시해 온 그루스터디카페는 소비 활동이 극도로 위축된 시기, 특별 예산을 편성하고 가맹점주 비용분담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으로 매장 운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본사 차원의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

또한 고객과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매장 내 마스크 착용은 물론, 손소독제 구비 등의 위생관리 방안도 각 매장에 안내하고 있다. 확진자 방문 등의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한 사전대응 및 운영계획을 수립하는 등 ‘그루스터디카페’만의 철저한 가맹점 관리는 위기 상황에서 더욱 빛났다는 평이다.

특히 그루스터디카페는 처음 창업을 진행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창업 멘토의 역할에 충실한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매장 오픈 전에는 7일간 오픈 매니저를 통해 매장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밀착 관리를 제공하고, 스터디카페 오픈 후에는 권역별 전담 슈퍼바이저에게 PC나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365일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CEO가 직접 가맹점 평가리스트를 체크하기 때문에 본사 담당자들의 가맹점 운영 관리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그루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공부의 방향성을 잡아주고,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을 만들자는 그루스터디카페만의 철학도 돋보인다. 특히 그루스터디카페에서만 이용가능한 공신닷컴의 차별화된 콘텐츠는 학생들의 학습 방향을 설계해주고 주도적인 학습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매장 내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고객 스스로 직접 좌석 예약과 결제를 할 수 있어 운영의 편리함을 높인다. 여기에 학습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꾸민 그루만의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는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다.

그루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면서 그루스터디카페의 창업 경쟁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 같은 관심에 힘입어 그루스터디카페의 특장점에 대한 설명과 창업전망, 상권분석, 매출 노하우 등의 브랜드 경쟁력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를 선착순 10팀에 한 해 격주로 진행 중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그루스터디센터는 예비 창업자들의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비용,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절감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사업설명회를 비롯한 다양한 창업 관련 정보는 그루스터디카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