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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진원 “해외진출 게임, 필요한 게?”…지원 대상 기업 모집
번역·마케팅·기술 지원 등에서 기업이 직접 선택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게임 기업의 원활한 해외 진출과 국내외 마케팅을 위한 ‘2020 게임기업자율선택지원 사업’과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마케팅 지원사업’ 대상을 오는 7월 13일까지 모집한다.

게임기자율선택지원사업의 지원 항목은 국산 게임의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현지화 ‧ 마케팅 ‧ 인프라 분야로 게임 콘텐츠 언어 번역, 글로벌 게임 운영, 게임 품질관리 테스트, 광고·프로모션 등 마케팅, 서버 및 보안 기술, 게임 콘텐츠 및 해외시장 조사 컨설팅 등이다.

선정된 게임사는 3000만~3억 원 상당 포인트를 지급받게 되며, 원하는 서비스를 자율 선택해 이용 후 포인트로 정산하는 간접 지원방식으로 운영된다.

45개 게임을 선정하는 올해는 게임사에서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게임 출시시기 및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기업에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 오는 11월까지 주요 해외국가 1곳 이상 출시가 가능한 경우에 한해 선정한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혼합현실(MR) 게임의 국내외 상용화 확대를 위한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마케팅 지원사업’의 지원 항목은 프로모션 영상 제작,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마케팅 전략·광고, 게임 데이터 분석, 해외 영업 등이다. 기업 당 5000만 원 규모의 포인트가 지급된다.

콘진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플레이어파트투게더(#PlayApartTogether)’ 캠페인을 통해 게임을 권장할 정도로 어느 때보다 게임의 위상이 높아졌다”며 “콘진원에서도 K게임의 글로벌 진출 성공과 신시장 창출을 위한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yjc@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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