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라이텍스 카시트, 유럽 · 미국 안전테스트 평가 ‘최고등급’ 싹쓸이

- 듀얼픽스2, 독일 최고 권위 소비자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안전테스트 평가 1위
- 어드보케이트,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의 컨버터블 카시트’ 선정



[헤럴드경제]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 제품이 독일과 미국에서 수많은 수상 기록을 세우며 ‘최고의 컨버터블 카시트’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브라이텍스는 1966년부터 도로 위에서 부모와 자녀를 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안전시트를 연구 및 개발에 정진하고 있다. 최고의 품질과 최고 수준의 안전 품질 테스트를 보장받은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새로운 리뉴얼과 제품 라인업으로 카시트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랜드 가치만큼이나 수상이력도 화려하다. 지난 5월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Stiftung Warentest) 안전 테스트 평가에서 신생아부터 18kg까지 사용 가능한 컨버터블 카시트 대상들 중, 브라이텍스 대표 신생아카시트 ‘듀얼픽스2’가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유럽 안전기준보다 더욱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으로 진행하는 독일 최고 권위 소비자 기관 평가로부터 품질과 안전성을 완벽 입증 받은 것이다.

이와 더불어 BMW, 폭스바겐, 푸조, 크라이슬러 등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채택하고 있는 ISO/TS 16949 인증을 획득해 자동차 업계에서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단일 품질 시스템 요구사항을 완벽히 적용한 안전한 카시트로 인증 받기도 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듀얼픽스2’만의 특장점으로는 360도 회전과 측면 승하차 시 안전한 측면 반 고정 시스템을 갖췄다는 것이다. 버튼 하나로 모든 각도에서 회전이 가능하고, 측면 반 고정으로 안전하게 아이가 탑승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세계특허 피벗링크 ISOFIX(아이소픽스)는 일반 아이소픽스에 비해 충격 분산 효과가 커 아이 머리 이동량 감소 및 충격 최소화에 탁월하다고 알려졌다.

듀얼픽스와 함께 신생아카시트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어드보케이트 클릭타이트’의 수상이력도 만만치 않다. 어드보케이트 카시트는 미국 컨슈머 리포트 평가에서 안전성, 쉬운 장착, 소비자 만족도 평가 최고 평점을 받으며, 최고의 ‘컨버터블 카시트’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그 외에도 약 200명의 전문가와 소비자가 평가하는 베스트 리뷰스 평가에서 84개 모델 군을 33시간에 걸쳐 비교 분석한 결과 쉬운 장착, 편안함,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받았다.

어드보케이트 카시트는 어떤 차량에서든 클릭타이트 시스템을 통해 좌석을 열고 차량 안전벨트 또는 아이소픽스로 쉽고 빠르게 장착 가능이 가능한 간편 카시트 제품이다. 신생아부터 8세까지 5점식 안전벨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측면쿠션, 측면프레임, 머리보호대 총 3단계 측면보호 시스템이 사고 시 충격을 완벽히 흡수해 아이가 튕겨나가는 현상을 방지한다.

브라이텍스 관계자는 “듀얼픽스와 어드보케이트 두 제품 모두 승차감과 편리성을 갖춰 만족감이 높은 편이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더해져 육아 맘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카시트다”며 “디테일 한 안전성과 우수한 품질이 카시트 시장에서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4월 대비 매출이 60% 가까이 증가했다.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안전성은 물론 아이가 가장 편안히 사용할 수 있는 카시트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