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뮤지컬배우 최정원, 경기틴즈뮤지컬 홍보대사 위촉
뮤지컬 배우 최정원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은 지난 달 28일, 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 ‘경기틴즈뮤지컬’의 홍보대사로 뮤지컬배우 최정원을 위촉하고 위촉패를 수여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운영했던 ‘경기틴즈뮤지컬 in 의정부 : 스프링 어웨이크닝’이 5개 지역으로 확장하며 본격적인 신호탄을 터뜨리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경기틴즈뮤지컬은 종합예술장르인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김포, 성남, 오산, 용인, 의정부 등 5개 거점에서 진행된다. 경기틴즈뮤지컬은 청소년 교육과정을 운영함과 동시에, 전문 창작자들과 함께 청소년 교육용 뮤지컬을 개발해 도내 학교 또는 동아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대표 1세대 뮤지컬 배우 최정원은 30여 년간 끊임없이 무대에 오르며 바쁜 스케줄과 공연일정에도 철저한 연습과 자기관리로 선후배와 동료 배우들에게 가장 존경받는 뮤지컬배우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최정원은 경기적십자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문화향유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재능기부 콘서트를 진행해왔으며, 올해 1월에는 시각장애인 이소정 학생과 합동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등 평소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왔다.

뮤지컬배우 최정원은 이날 진행된 인터뷰에서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뜻깊은 사업에 홍보대사로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경기틴즈뮤지컬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 달간 참여자를 모집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