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Filter', '친구' 가온지수 모두 1억 돌파 눈부신 기록 행진중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와 프로듀싱 자작 듀엣곡 '친구'가 국내 음원 성적표라 할 수 있는 가온지수 1억을 모두 돌파하며, 국내 음원 시장에서의 그 눈부신 인기를 한눈에 드러냈다.

가온지수는 스트리밍, 다운로드, BGM 판매량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집계하는 것으로, '친구'는 지난 4월에 이미 1억을 돌파했으며, 'Filter'는 5월 첫째 주 1억을 달성했다.

특히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7'의 수록곡으로 지민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자작곡해 그 재능을 알린 '친구'는 프로듀서로서의 다재다능함을 여실히 보여주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친구'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멜로디에 일상의 에피소드가 흥미롭게 담긴 가사들이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기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친구'는 일본 전체 인구의 약 65%가 이용하고 있는 일본 내 최대 소셜 플랫폼으로 유명한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이 운영하는 무료 통신 앱 'LINE' 내 벨소리에서 2월 57위, 3월 31위, 4월 69위에 랭크되고, BGM은 2월 30위, 3월 15위, 4월 62위에 올랐다.

또한 빌보드 재팬 '핫 100' 싱글차트와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 모두 타이틀 곡 'ON'에 이어 수록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고, 또한 일본 라인 뮤직 '핫 100' 차트에서 타이틀곡 'ON' 다음으로 '친구'가 전체 2위를 차지하는 등 일본 내에서도 절대적인 인기를 이어갔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 앨범에서 유니크한 곡으로 두각을 드러내는 지민의 솔로곡 'Filter' 역시 섬세한 보컬 표현력과 분위기로 독보적 개성을 드러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해외에서도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스포티파이(Spotify)'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고 있다. 최근 라이프 스타일 매체 'The Everygirl'이 '코로나19 재택근무 플레이 리스트 TOP10'에 세계적 인기 가수인 트로이 시반의 'BLUE', 빌리 조엘의 'VIENNA' 등과 함께 'Filter'를 제안했으며, MTV 역시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사람들의 댄스파티 곡 목록에도 포함되어 소개되며 그 높은 인기를 드러냈다.

국내외 눈부신 음원 파워를 자랑하는 방탄소년단 지민의 다양한 음악적 활동이 앞으로 어떻게 더욱 다양하고 왕성하게 진행되어 전 세계 팬들에게 다가올지 그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